[부동산마케팅] 반포 래미안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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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부동산개발이란?
1) 부동산개발의 개념
2) 부동산개발방식의 분류
3) 부동산개발 상품의 종류
2. 주택재건축이란?
1) 주택재건축의 개념
2) 재건축 대상
3) 재건축 절차
3. 반포 래미안을 선정한 이유

Ⅱ. 본론
ⅰ) 1. 반포 지구 연혁
2. 반포 래미안 분석
1) 교통 요건
2) 학군
3) 소비자 분석
3. 반포 래미안의 마케팅
1) 사전 마케팅 (Pro-marketing)
2) 본 마케팅 (Main-marketing)
3) 사후 마케팅 (Post-marketing)

ⅱ) 1. 반포 래미안의 4P전략
2. 반포 래미안의 SWOT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② 품격 높은 ‘명품마케팅’의 활용 – 실내 구성
래미안 퍼스티지는 고급스런 실내 디자인과 거주자들을 고려한 편리한 공간구성도 돋보인다. 각 세대의 경우 현관을 대리석 바닥으로 마감하고 세면대와 파우더룸의 일체형디자인, 욕실의 건식공간과 습식공간의 분리를 통해 호텔식의 품격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마감재도 최고급을 사용했다. 바닥은 고급수종인 티크무늬목 및 목창호를 가구는 천연 무늬목을 사용했다. 현관과 욕조, 주방 상판은 천연대리석과 같은 천연 마감재를 사용해 내부 공간 전체에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다는 평이다. 일반아파트와 달리 래미안 퍼스티지에는 주상복합에 사용되는 알류미늄 새시 미닫이 이중창을 설치해 자연환기의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냉난방 및 소음차단이 가능하게 하는 등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또한 반포래미안은 인테리어와 마감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시설의 고급화로 마케팅 영역을 확대하였다. 래미안 퍼스티지는 호텔을 능가하는 시설과 갤러리급 공간을 겸비한 혁신적인 커뮤니티 시설로 반향을 일으켰다. 중앙 커뮤니티 방식을 도입해 수영장을 포함한 모든 편의시설을 커뮤니티 시설에 집중 배치하여 이용이 편리하도록 배려했다. 커뮤니티 센터는 휘트니스, 수영장, 골프연습장과 같은 스포츠 시설 및 북카페, 독서실, 키즈룸과 같은 문화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키즈룸은 형형색색의 그림과 조명형 별자리로 꾸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준다. 대규모의 독서실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래미안의 명품단지가 필요하다는 CEO의 강력한 의지에 따라 반포 래미안의 실내 자재 커뮤니티시설 등에 아낌없는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③ 친환경적 요소를 활용한 '그린 마케팅'
'E-큐빅 미래주거'의 필수요소인 친환경 에너지 효율을 핵심 축으로 하는 다섯 가지 E-요소들이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에도 적용되었다. 퍼스티지 일부 동 옆면에는 태양광 발전을 위한 태양광 모듈이 설치되어 아파트 경관 조명에 사용된다. 또한 인테리어 소재의 경우에도 온돌마루와 벽지 가구 페인트 등 인체에 해가 없는 친환경제품을 사용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모든 방과 거실에 환기시스템을 설치하였다. 이러한 친환경 요소는 아파트 시설에 뿐만 아니라 단지 전체에도 적용되어서 아파트 내에 도심 속의 쉼터를 제공해준다. 실제로 단지 전체의 녹지비율이 42%로 타아파트에 비해 매우 높다.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단지배치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래미안 퍼스티지는 바람길과 조망감을 위해 단지 배치에 있어서 개방적인 형태를 고수한다. 공기의 순환과 자연환경 조망을 위해 한강방향으로의 통풍과 조망을 단지설계에 반영했다. 이러한 단지내외 곳곳에 반영된 다양한 친환경 요소들이 높은 평가를 받아 한국 에너지 기술연구원으로부터 친환경 건축물 우수등급에 대한 예비인증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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