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아파트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마케팅 성공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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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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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서 론
2. 본 론
3. 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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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국내 건설업계의 현재
국내 주택건설시장의 경우 신도시 개발, 주택 200만호 건설 등 정부의 지속적인 주택 대량공급 정책과 IMF 경제위기로 인한 부동산 경기의 침체로 미분양 주택의 증가를 가져왔다. 이로 인해 주택시장의 성격은 공급자 주도 시장(Supplier's Market)에서 수요자 주도 시장(Buyer's Market)으로 변화하게 되었다.
건설업 면허 개방으로 인해 주택 전문건설업체의 수는 늘어났고, 주택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주택 공급자간의 경쟁은 날로 심화되고 그 수익성은 날로 악화되었다. 이는 건설업체의 도산으로 이어지게 되었고, 주택산업은 점차 산업 자체의 매력도(Industry Attractiveness)를 잃게 되었다.
이와 같은 아파트 시장 상황이 근본적으로 바뀌게 된 계기는 1997년 말의 외환 위기였다. 급격한 경제의 추락으로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고 미분양 사태와 건설 업체의 부도가 속출하는 가운데 정부는 부동산 경기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1998년 2월 민영 아파트를 중심으로 분양가를 자율화하기에 이른다. 건설 회사는 건설 회사 나름대로 경제난을 타개하기 위한 대책을 모색하였고 분양가 자율화를 기회로 인식하여 아파트에 ‘브랜드’의 개념을 도입하기 시작하였는데 이러한 전략의 선두 주자가 삼성 물산 건설 부문 사업부의 ‘래미안(來美安)’ 이었다. 이후 래미안의 브랜드 전략은 대성공을 거두어 아파트 시장에서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하였고 고객 만족을 위한 세심한 관리 전략에 힘입어 한국 생산성 본부 및 조선일보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 한국 능률 협회 선정 2007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6년 연속 1위, 그 외 각종 소비자 조사에서 인지도, 선호도, 구매의향 1위 평가를 받는 등 선도적 지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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