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와 가족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프랜차이즈와 가족기업
1.프랜차이즈
1)개념
2)프랜차이즈의 특징
(1)장점
(2)단점
-프랜차이지(사는사람) 입장
①프랜차이즈 비용
②성장의 제약
③독립의 어려움
2.가족기업(Family Business)
1)개념
2)가족기업의 장점과 단점
(1)장점:
(2)단점
3.)가족기업의 발전모형
(1) 소유권
(2) 가족
(3) 기업차원
- 본문내용
-
(2)단점
-프랜차이저(파는사람) 입장
①본부 이익의 한계
②가맹점의 운영에 대한 완벽한 통제 불가
③경쟁사의 양성 가능성
-프랜차이지(사는사람) 입장
①프랜차이즈 비용
특허권 사용료, 광고비, 재고 및 운송비, 장비임대료 등을 포함한다.
이들 비용이 프랜차이즈 영업권에 포함될 때 총투자비용은 상당히 커질 수 있다.
②성장의 제약
사업이 성장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중의 하나는 현재의 판매영역을 확장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많은 프랜차이즈는 판매영역을 제한하는 계약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똑같은 영역 내에서 도 하나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지 않는다.
③독립의 어려움
프랜차이지는 프랜차이즈 계약서에서 경영에 관련된 상당히 많은 부분을 양보하고 있는 것이다. 사업 운영에 대한 프랜차이저의 관리와 통제가 사업 성공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할지라도 사업의 독립성을 소중히 여기는 창업자에게는 제한된 경영권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에 사업의 독립성을 보장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사례
1.재가요양 프랜차이즈 ‘아이너싱홈’
2.복지용구 프랜차이즈 이원건강의료기(http://www.eonemedical.com/main_renew.php)
2.가족기업(Family Business)
1)개념
넓은 의미; 가족이 기업의 주요한 의사결정이나 저략적 방향을 지배하는 기업
좁은 의미: 창업자나 창업자의 후계자 혹은 복수대가 경영하는 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