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태창가족의 역발상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 역발상 경영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의
3. (주)태창가족
Ⅱ. 본론
1. 일반외식산업 동향
2. 환경
3. 사회 공헌
4. Planing
5. Organizing
6. Leading
7. Controlling
8. 일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과 (주)태창가족의 비교
Ⅲ. 결론
1. OUTPUT
2. 대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역발상 경영
1) 선정 이유
최근 기업계에는 다양한 경영방식이 유행하고 있다. 기업들은 윤리경영, 친환경 경영 등등 수많은 경영방식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가운데 최근 여러 기업인들로 하여금 강조되고 있는 경영방식이 바로 역발상 경영이다.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서로 먼저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창의력과 아이디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최근에는 이러한 창의력과 아이디어 중에서도 완전히 새로운 것 보다는 사람들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을 뒤집어 틈새를 노리는 역발상식 경영이 새로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남과 다른 생각, 모두가 가진 고정관념을 거꾸로 뒤집어 보는 시도는 기업에게 있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게 되며,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의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케 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기업의 가장 큰 목표라고 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의 발견에 유용한 역발상 경영이 기업계에서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최근에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역발상 경영이 실제 기업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