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 VIP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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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VIP Marketing 이란?
2. VIP Marketing 의의

Ⅱ. 본 론
1. SHERATON GRANDE WALKERHILL 개괄적 내용
1) 소개
2) 위치
3)시설
2. WALKERHILL VIP Marketing
1) VIP 이용 주요시설
2) VIP 프로그램
3) 광고 홍보
3. 고객 관리
1) VIP 선정 기준
2) 고객 분석
3) 피드백
4) 멤버쉽 제도

Ⅲ. 결 론
1. 문제점 및 개선방안
2. 인터뷰 & 조사를 마치면서
3. 참고문헌
4. 현장 스케치




본문내용
Ⅰ. 서 론

1. VIP Marketing 이란?
VIP 마케팅은 고소득층, 사회계층(socio-economic status)중 상류층과 중 상류층을 대상 으로 이들이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 하는 것을 말한다. 빈번히 많이 구입 한다는 것은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보다 월등히 크다는 것으로, 소위 20:80 법칙 즉 20%의 제품 구매자가 전체 제품 소비량의 80%를 소비한다는 경험적인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법칙이 지켜지는 경우이다.
이때 마케터는 1명의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이 16명의 소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 이 되며, 이 경우 마케터는 대량 구매자들이 판매에 기여하는 수준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들 구매자가 고소득층이라는 의미에서 이들에 대한 마케팅 활동에 VIP 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이다.
참고문헌
3. 참고자료
·인터뷰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호텔 마케팅부 VIP 마케팅 담당, 김은아 과장
·www.walkerhill.co.kr
·www.starwood.com
·www.hotelrestaurant.co.kr
·http://blog.naver.com/junchsuk.do?Redirect=Log&logNo=100002525333
·VIP 마케팅 / 한동철 / 삼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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