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dell사의 전략과 조직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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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회사소개

1-2 회사연혁

2. 현재 상황 및 각 부서 문제 사항

2-1 기술부서 : 개발부

2-2 기술서비스부서

2-3 영업부서

2-4 생산부서

2-5 임원회의

3. 핵심 문제

4. 조직개발 개입 전

5. 조직개발 적용

6. 조직개발 전략 사용 이유

7. Rondell사의 전략과 조직설계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어떠한가? Rondell사의 전략은 외부 환경에 얼마나 잘 대응했다고 할 수 있는가?

8. Bill Hunt 와 임원회의가 Rondell사의 전략적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본문내용
2-2 기술서비스부서
생산이나 설계할 수 있는 한계를 넘은 업무일정을 세워 둠
타 부서가 기술서비스부서를 이용하지 않음
개발부서와 소통 부재
Rondell사의 신입 직원에 대한 진입 장벽 (텃세)
기술서비스부서에서도 개발부서장을 회사의 최고 권력자로 생각
타 부서에서 기술서비스부서를 이용하지 않음
기술서비스부서의 사기 저하
2-3 영업부서
최고경영층에서 영업부서에 지원을 하지 않음
현장에서 이루어져야 할 직무들이 최고경영자들로부터 이루어짐
영업부와 생산부의 단절
2-4 생산부서
생산부의 높은 자존감
구매, 재고관리, 품질관리를 생산부서에 분리시킴
2-5 임원회의
사장이 임원회의에 대한 필요성을 못 느낌
사장이 부서간의 화합에 무관심
3. 핵심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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