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직의 가격메커니즘 -각화동 농산물도매시장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 방법
제 3 절 조정 메카니즘과 시장 선택 이유
제 2 장 농산물 도매시장 운영현황
제 1 절 농사물도매시장 거래제도
제 2 절 농산물도매시장의 종류와 기능
제 3 절 농산물도매시장의 조직
제 4 절 농산물도매시장의 유통체계 문제점
제 5 절 농산물시장의 변화와 전망
제 3 장 각화동 농수산물시장의 특성과 실제
제 1 절 각화동 농수산물시장 시장의 현황
1. 조직도, 연혁
2. 시설현황, 일반현황
3. 거래품목
제 2 절 각화동 농수산물시장의 비교와 운영
1. 각화동 농수산물시장의 비교
2. 각화동 농수산물시장의 운영
제 3 절 각화동 농수산도매시장법인
제 4 장 농산물도매시장의 개선방안
제 5 장 시장조직에서의 가격메카니즘
제 1 절 각화동 농수산물시장에서의 가격메카니즘 실제
제 2 절 각화동 농수산물시장에서의 가격메카니즘과 다른 메카니즘의 혼재
제 6 장 결론
참고문헌
첨부자료 (인터뷰정리 )
- 본문내용
-
① 출하자는 송품장을 작성하여 도매시장법인 또는 시장도매인에게 제출
② 도매시장법인 또는 시장도매인은 출하자에게 받은 송품장의 사본을 도매시장의 개설자 가 설치한 거래신고소에 제출
③ 도매시장법인 또는 시장도매인은 표준정산서를 출하자와 정산창구에 발급하고, 정산창 구에 대금결제를 의뢰
④ 정산창구에서는 출하자에게 대금을 결제하고, 표준정산서의 사본을 거래신고소에 제출
※ 정산창구의 운영방법 및 관리에 관한 사항은 도매시장의 개설자가 업무규정으로 정함
도매시장법인이 직접대금결제시
① 출하자는 도매시장법인에 송품장을 제출, 법인은 이를 보관
② 법인은 판매원표를 작성하고 이에 따라 경매실시
③ 경매결과에 따라 표준정산서를 작성하여 보관하고 이에 따라 출하자에 대금결제
< 정산창구의 유형 >
정산창구는 투명성, 안전성,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정산회사, 정산조합, 금융기관 이용, 개설자(공사) 관리방식 등으로 나눌수 있음
※ 정산창구 방식별 개념과 특징
< 대금정산체계도 >
제 2 절 농산물도매시장의 종류와 기능
< 농안법상 도매시장 분류(개설허가자에 따른 구분) >
중앙도매시장
특별시 또는 광역시가 개설한 농수산물도매시장중 당해 관할구역 및 그 인접지역의 도매의 중심이 되는 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서 농림부령 또는 해양수산부령으로 정하는 도매시장을 말함
지방도매시장
중앙도매시장외의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말하며, 특별시·광역시·시가 개설하되, 시의경우 도지사의 허가를 받아 개설하는 도매시장을 말함
민영농수산물도매시장
- 참고문헌
-
김동환 외, 「농산물 유통론」, 농민신문사
농수산물유통공사, 「농수산물도매시장 제도 및 운영관리」, 1999.
설봉식, 「유통채널」, 영진닷컴, 2001
조병찬,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사」, 동국대학교출판부, 2003
---- , 「농산물도매시장의 중도매인」, 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 1995
권원달, “도매시장 유통실태와 발전 방향”, 「식품유통연구」제16권 제1호, 2002.12.
김병용,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전망과 발전과제”, 「식품유통연구」제19권제2호, 2002.12.
김진선, “농산물 유통구조 효율화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4.
문춘태, “농산물 도매시장제도와 그 개선방안”, 중앙대학교, 2001.12.
이종혁. “농수산물 도매시장의 자본조달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1993.
조병길, “농산문 유통량 변동요인의 가격효과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199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