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직의 가격메커니즘 -각화동 농산물도매시장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농산물도매시장 구조
2.각화동 농산물도매시장
3.시장매커니즘
4.조정매커니즘
5.결론제시
본문내용
위      치 : 광주광역시 북구 동문로 260(각화동 437-3)개 장  일 : 1991.2.277총사업비 : 146억원
의의!!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경쟁에 의해서 가격결정이 됨
경매는 공개판매제도로서 거래의 공정성과 투명성이 제고되고 견본경매 등을
통해 단시간 내에 많은 물품을 거래할 수 있음
방법!!
- 경락가격형성에 따른 분류 : 상향식경매, 하향식경매
- 경매응찰 방법에 의한 분류 :전자식, 거수수지식, 기록식
1. 상향식경매 (“체증입찰” 경쟁방식)
매수희망가격을 최저가격으로부터 점차 최고가격으로 제시하여 더 이상 호가를 하는 구매자가 없는 최고가격에 이르렀을 때 경락가격이 결정
2. 하향식경매 (“네델란드식 경매”)
상향식과는 반대로 판매인측이 먼저 최고가격을 제시하면 구매자가 없는 경우 가격을 낮추면서 가격을 결정. 다만, 상향식과 달리 구매자는 계속해서 가격을 제시할 수 없고 단 한번의 호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됨
소비자 주권의 시대를 맞아 도매시장의 소비자와 고객중심의 경영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 이다.

가격이 실시간으로 공개, 다른 시장과 비교분석이 가능한 완전경쟁에 가까운
시장으로 도매 법인간의 가격단합이 힘들고 상호간의 신뢰․신용을 바탕으로
장기간의 거래를 하고 있다.

각화농산물시장에서 가격메커니즘으로 조직이 무리 없이 운영됨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직무과정의 표준화, 기술 및 지식의 표준화, 규범의
표준화등이 혼재 되어 사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제학] 시장과 가격 메커니즘
  • 시장(MARKET)과가격메커니즘(PRICE MECHANISM)Contents각화동 농산물 도매시장 선정이유와 준비과정1농산물 도매시장의 구조와 거래 시스템 2시장와 가격 메커니즘3조직의 한계와 개선 방안 농산물 도매 시장의 또 다른 메커니즘45Market and Price Mechanism 농산물 경매 시장의 선정이유가격을 주 조정 메커니즘으로 사용하는 곳은 증권시장, 노동시장, 경매시장등이 있습니다.여러 시장 중에서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농산물 도매 시장을 선정 하

  • [기업경제학] 시장 메커니즘
  • 기업 경제학-시장 메커니즘-목 차1. 서 론▪ 가격 메커니즘의 정의▪ 기업 선정동기 ▪ 기업소개 2. 본 론 ▪ 시장 메커니즘의 정의와 기능 ▪ 경매의 정의, 종류 ▪ 농수산물 시장의 특징과 서부시장의 특징▪ 경매의 한계점 ▹법인의 등장배경(중도매인의 자격 요건) ▹수탁판매의 한계점 ▹직거래가 나온 배경▹도매시장 관리조직의 등장배경3. 결 론 ▪ 혼재된 메커니즘에 대한 조의 결론 < 서 론 >1. 가격 메커니즘의 정의상품가격은 살

  • 농산물 유통구조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방안 분석
  • 대한 소비 증가 건강식품과 기능성식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구입을 하는 경향을 말한다. 가족중심이란 한국사회가 세계화 되면서 사회구조가 가족중심으로 변화 하였고 소비구조도 가족중심의 소비구조로 변화 하였다. 안전성이란 농산물이 대부분 식품이기 때문에 식품으로서의 안전성을 중시한다. 따라서 품질인증 중시, 브랜드 농산물 선호, 고급화에 대한 가격차별화 등이 추세로 나타나고 있다(천인석, 2005).2) 유통구조의 변화도매시장의 기

  • [유통마케팅] 상품김치시장의 유통경로분석
  • 상품 김치 시장의 유통경로 분석 ♤ 들어가며처음 프로젝트 주제 선정 과정에서 아직은 일반 가정까지 확대되지 않은 비데. 주류 면허증이 있어야 판매가 가능한 맥주, 편리함 때문에 그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김치 이렇게 3가지로 좁혀졌다. 그러나 기초 분석 과정에서 비데는 편의점이나 슈퍼까지는 유통 경로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맥주는 도매상의 힘이 너무 강해서 가격 결정이나 수급 면에서 도소매가 대등한 위치에서 유통이 불가능하기

  • [농업] 로컬푸드운동의 정의와 해외사례 및 국내 로컬푸드운동 활성화방안(A+리포트)
  • 농산물이 식탁에 오르게 되는 것이다. 소규모 농가들이 독자성과 자율성을 잃고 농기업 등에 종속될 뿐만 아니라 상당수의 농민들은 값싼 외국산 농산물이 유입되는 가운데 영농에서 생존 기반을 잃고 쫓겨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식품안전위협, 환경악화, 실업문제 심화 등을 겪게 된다. 최근 다국적 농식품기업의 부상으로 농업시장은 소수에 의해 독점되고 있다. 이러한 다국적 농식품기업은 다양한 종의 개발과 먹거리의 안전성에 대한 연구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