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체제개혁] 시장유통체제화가격체제개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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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나날이 번영하는 소비재시장
중국은 장기간에 걸쳐 형성된 단일소유제의 유통체제를 타파하고 계획적 상품경제 발전에 상응하는 국영상업을 위주로 집체.개체.개인상업이 병존하는 새로운 상업구조를 건설하기 위하여 10여 년 간에 걸쳐 농공산품의 구매와 판매정책을 계속 조정하였다. 국영상업의 공업품에 대한 일괄수매.일괄판매 및 주요 농부산품을 국가가 일괄수매하는 방법을 개선하여 도시 농부산품 집산지 중심의 공산품 도매망을 적극적 발전시키는 등 다종경제 성분과 여러 경로의 유통 채널과 경영 방식이 병존, 협조, 발전하는 새로운 유통구조가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각종 거래시장의 번영과 교역 규모의 부단한 확대를 역동적으로 추진하였다. 1990년 말에 이르러 전국의 자유시장은 73,800개로 늘어나 당해년도의 거래액이 2,245억 원에 달하여 도매액을 제외한 총상품소매액이 전국 총액의 23%를 차지하였다. 이중 농부산품 도매시장이 1,406개, 소형 공산품 도매시장은 304개였다. 1990년 최초로 규범화된 시장인 정주(鄭州) 중앙식량도매시장의 개업 후, 구강(九江).무호(蕪湖).무한.장춘 등지에 성급의 시범식량도매시장이 개설되고 선물무역거래가 도입되기 시작하였으며, 북경.상해.광주.성도 드이에도 공공물 박매시장이 설치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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