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펩시콜라VS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 1. 미국시장에서의 경쟁
Chapter 2-1 펩시의 시련
Chapter 2-2 코카의 시련
Chapter 3. 펩시와 콜라의 전략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1970년대 코카콜라의 회장이었던 오스틴의 후계자로 고이수에타가 지목됨
고이수에타는 코카콜라에서 능력있는 직원으로 인정받아 승진을 계속 1968년 부터 본사근무를 한 베테랑
펩시를 이기기 위해 달짝지근한 맛을 개발
재래 콜라맛을 버리고 새로운 맛을 가진 콜라만을 생산하여 소비자의 격렬하게 항의를 받음
이에 당황한 코카 간부들은 재래식 콜라의 맛을 부활시키고 새로운 콜라도 같이 판매함 으로서 코카콜라의 판매량을 증가하게 만듦
펩시의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해외 보틀링 사업장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는 시스네로스가 펩시가 미래의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서 자신은 전혀 안중에도 없다는 사실을 알고 펩시를 버리고 코카콜라를 선택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