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한국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배경과 중국 화장품 시장
가. 선정 품목 명세
나. 선정 배경
다. 중국의 화장품 시장 현황
라. 코리아 프리미엄 현상
2. 비즈니스 전략
가. 마케팅 전략
나. 매대 DP 기획
다. 구매전략
3. 2시간 동안의 판매활동 결과
가. 판매결과 개요
나. 인기품목과 비인기 품목, 및 소결론
4. 결론
가. 이번 활동에서 아쉬운 점
나. 향후 중국시장 진출시 취해야 할 마케팅 방법
- 본문내용
-
가. 마케팅 전략
1) 사전홍보우리가 판매하기로 한 화장품들은 현지 경쟁 화장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이고, 특히 라네즈의 자외선차단제는 판매가격을 98元으로 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역대 무역체험실습에 출품된 상품중 최고가라고 하였다) 현장 판매 행사 뿐만 아니라 사전 홍보를 하여 소비수준이 높은 소수의 대학생들에게 정보를 알려두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사전 홍보 방법을 찾아보던 중 연태대학에서는 학교 게시판에 직접 학생들이 종이 쪽지를 붙여 물건 교환이나 중고물건 등을 판매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한류스타의 사진이 붙어있은 홍보 브로슈어를 짜깁기 하여 중국에서 유명한 한국 유명 화장품을 반값에 한정판매한다는 내용으로 학교 게시판에 붙일 홍보용 문구를 사전에 만들었다.
2) 사용가능한 전략의 제한 잭 트라우트·알리스의 마케팅 포지셔닝 등의 기법은 이번 중국무역체험현장실습에 적용될 여지가 없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기로 하였다. 포지셔닝 기법은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방법이 아니라 ‘브랜드를 구축’하는 기법이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 일관적인 방향으로 자원을 소모하는 것이 전제가 된다. 따라서 포지셔닝이 본 프로젝트에 적용될 여지는, 이미 ‘포지션이 구축된 상품을 선정하는 경우‘ 뿐이고, 2시간동안의 초단기 비즈니스에 포지셔닝의 구축을 고려한다는 것은 이론에 대한 이해불비이다.
상품의 판매에 있어 그 품질이나 가격등에 대한 정보가 널리 알려져 있는 상품의 경우 우리는 그 상품에 제멋대로의 마진을 붙여서 물건을 판매할 수가 없다. 그것은 정보의 대칭현상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을 역이용할 수 있는데, 우리에게 가격대가 잘 알려진 상품을 알려진 가격대 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물건을 공급하여 ‘좋은 물건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파는 곳’ 이라는 인상을 심어준 다음, 정보의 비대칭이 있어 상대방이 가격대를 잘 모르는 물건을 매우 저렴한 원가에 공급받아 같이 팔면 그 물건은 매우 높은 마진을 붙여 팔아도 소비자는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인 줄 알고 구입하게 된다. 이는 거리의 판매 전문가들이 많이 쓰고 있는 기법이다.
3) 행동경제학과 정보 비대칭을 이용한 가격결정다만 행동경제학은 적용될 여지가 충분하다고 판단하였다. 행동경제학은 경제학에 심리학을 융합한 학문으로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본 비즈니스에 적용할 기법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이렇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