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한국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배경과 중국 화장품 시장
가. 선정 품목 명세
나. 선정 배경
다. 중국의 화장품 시장 현황
라. 코리아 프리미엄 현상
2. 비즈니스 전략
가. 마케팅 전략
나. 매대 DP 기획
다. 구매전략
3. 2시간 동안의 판매활동 결과
가. 판매결과 개요
나. 인기품목과 비인기 품목, 및 소결론
4. 결론
가. 이번 활동에서 아쉬운 점
나. 향후 중국시장 진출시 취해야 할 마케팅 방법
본문내용
가. 마케팅 전략
1) 사전홍보우리가 판매하기로 한 화장품들은 현지 경쟁 화장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이고, 특히 라네즈의 자외선차단제는 판매가격을 98元으로 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역대 무역체험실습에 출품된 상품중 최고가라고 하였다) 현장 판매 행사 뿐만 아니라 사전 홍보를 하여 소비수준이 높은 소수의 대학생들에게 정보를 알려두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사전 홍보 방법을 찾아보던 중 연태대학에서는 학교 게시판에 직접 학생들이 종이 쪽지를 붙여 물건 교환이나 중고물건 등을 판매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한류스타의 사진이 붙어있은 홍보 브로슈어를 짜깁기 하여 중국에서 유명한 한국 유명 화장품을 반값에 한정판매한다는 내용으로 학교 게시판에 붙일 홍보용 문구를 사전에 만들었다.

2) 사용가능한 전략의 제한 잭 트라우트·알리스의 마케팅 포지셔닝 등의 기법은 이번 중국무역체험현장실습에 적용될 여지가 없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기로 하였다. 포지셔닝 기법은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방법이 아니라 ‘브랜드를 구축’하는 기법이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 일관적인 방향으로 자원을 소모하는 것이 전제가 된다. 따라서 포지셔닝이 본 프로젝트에 적용될 여지는, 이미 ‘포지션이 구축된 상품을 선정하는 경우‘ 뿐이고, 2시간동안의 초단기 비즈니스에 포지셔닝의 구축을 고려한다는 것은 이론에 대한 이해불비이다.

상품의 판매에 있어 그 품질이나 가격등에 대한 정보가 널리 알려져 있는 상품의 경우 우리는 그 상품에 제멋대로의 마진을 붙여서 물건을 판매할 수가 없다. 그것은 정보의 대칭현상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을 역이용할 수 있는데, 우리에게 가격대가 잘 알려진 상품을 알려진 가격대 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물건을 공급하여 ‘좋은 물건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파는 곳’ 이라는 인상을 심어준 다음, 정보의 비대칭이 있어 상대방이 가격대를 잘 모르는 물건을 매우 저렴한 원가에 공급받아 같이 팔면 그 물건은 매우 높은 마진을 붙여 팔아도 소비자는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인 줄 알고 구입하게 된다. 이는 거리의 판매 전문가들이 많이 쓰고 있는 기법이다.
3) 행동경제학과 정보 비대칭을 이용한 가격결정다만 행동경제학은 적용될 여지가 충분하다고 판단하였다. 행동경제학은 경제학에 심리학을 융합한 학문으로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본 비즈니스에 적용할 기법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이렇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중국진출 배경 및 과정p.15 중국의류시장현황p.15 중국 의류시장의 경쟁구조p.16 중국소비자특성p.16 이랜드의 4P전략p.16 이랜

  • [fta] 한미 fta 레포트
  • 시장 진출을 통한 국내 업계의 경쟁구도 형성으로 자체적인 혁신 증대 및 과당경쟁분야에서의 인수, 합병등을 통한 체질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한미의 산업구조는 양국간 분업수준이 강하고 보완성이 높다는 특징이 있어 세계최고 수준의 제도를 갖춘 미국과의 FTA는 우리의 혁신노력과 함께 국내 시스템의 효율적 변화 및 산업구조의 고도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향후 세계경제에서는 제조업과 콜센터, 데이터입력

  • [무역학] 비관세장벽에 관한 연구
  • 현황과 향후 전망, 그리고 대응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Ⅱ. 비관세장벽의 등장배경 및 그 유형비관세장벽의 등장배경제2차 세계대전 후 세계경제의 순조로운 발전은 관세인하, 수입제한철폐 등의 원칙에 입각하여 1947년 창설된 GATT체제나 1960년대 중반의 케네디 라운드를 통하여 세계 각국이 관세율을 인하하고 시장을 개방하는 등 자유무역주의를 견지함으로써 세계무역량이 급속히 증가한데 힘입었다 할 수 있다. 그러나 1970년대 초 이후 두

  • [무역학원론 C형] 국제프랜차이징 계약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하나씩 설명하시오
  • 진출하게 되든지 아니면 현지 가맹점을 주든지, 또 판권 전체를 해외기업에 넘긴다 하더라도 가져가는(판매하는) 상품 자체가 해외에서 경쟁할 수 없는 것이라면 공연한 시간낭비와 경제적 낭비로 여러 사람을 울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사업 성패 결과에 따라서는 나쁜 악덕 한국기업인으로 전락할 수도 있음으로 국내에서보다 더욱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한다. 사전 현지 시장조사에 충분한 시간과 경제적 투자를 배려해야 한다. 현지 프랜차이즈 시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중국어최상상중하모름엑셀최상상중하모름최상상중하모름인터넷사용최상상중하모름공인시험보유기술 및교육이수내용자격사항병역사항복무지병과복무기간년 개월년 월 일~ 년 월 일입사 지원자인구 분입 사 지 원 서사 진(4.5×5㎝)모집부문성명(한글)주민번호-(한자)응시분야연락처우편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