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한국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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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Blizzard Entertainment]
2. CEO 마이크 모하임
3. 게임 소개
4. 12가지 개발 철학
5. Business Mind
6. 블리자드의 마케팅
7. 한국시장에서의 성공 요인
8. 블리자드가 한국에 미친 영향
본문내용
▻ 1991년 2월 마이크 모하임, 앨런 애덤, 프랭크 피어스 3명의 공동 창업.
(실리콘&시냅스)
▻ 250명 이상의 기획자, 프로듀서,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사운드 엔지니어들로 구성
▻ 1994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로 개명.
▻ 1995년 '워크래프트2' 출시.
▻ 1997년 1월 패키지 게임 '배틀넷' 개발 .
▻ 1997년 프랑스 비벤디 그룹에 인수.
▻ 1998년 3월 스타크래프트 출시, 브루드 워 1998년 최고의 확장 팩으로 기록
▻ 1999년 '워크래프트 2, 배틀넷 에디션' 출시.
▻ 2000년 '디아블로2' 출시.
▻ 2002년 '워크래프트 3:레인 오브 ' 출시.
▻ 2003년 '워크래프트 3:프로즌 스론' 출시.
▻ 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출시.
▻ 2005년 1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국 상용화 서비스 시작

새로운 형식의 게임창조

최초의 배틀넷기반 RPG

개발당시 충격적인 그래픽과 사운드

세계 1위의 MMORPG

자사의 인기게임 워크래프트의 스토리

이후 출시되는 거의 모든 MMORPG의 기본모델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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