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일드 매니지먼트(Yield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일드 매니지먼트란
일드 매니지먼트의 배경
일드 매니지먼트의 개념
일드 매니지먼트의 조건
매니지먼트의 효용성과 변수
2.일드 매니지먼트 과정
우리나라 호텔의 일드율
일드 매니지먼트의 적용
일드 매니지먼트의 한계점
일드 매니지먼트의 개선방안
결 론
- 본문내용
-
1. 가장 효과적인 가격구조의 정립2. 적정예약을 예상, 숙박일수 또는 객실타입에 대한 수용을 결정할 수 있는 근거 마련3. 할인관리 지침 마련4. 단체할인에 대한 네고시에션(negociation)5. 적절한 객실(좌석)타입, 적절한 가격을 고객에게 제공6. 현재와 잠재영업에 있어서 더 많은 매출향상7. 단순히 예약받는 것 보다 효과적인 판매가 되도록 예약 에이전트에 재량권 부여
Q ) 국제선을 매일 1회 운항하는 한 항공기의 좌석 수는 300개이고 좌석 1개당 평균요금은 500.000원이다. 당일 영업활동 결과 250개의 좌석이 팔렸고 1개 좌석당 평균요금이 400.000원이라면 이 항공기의 당일 일드율은 얼마인가?
250좌석 X 400,000원
일드율 = × 100 = 67%
300좌석 X 500,000원
객실수량, 점유율, 평균요금이 사례별로
서로 상이함에도 불구하고
각각 얻어진 객실매출액과 수익률은 동일하다.
사례 A ~ G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바람직한가는
단언하기 어려우며, 호텔별로 자신들의 환경을 고려하여
전략적 선택이 요구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