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미소주는 어떤 제품일까?
2.경쟁사는 어떤 제품일까?
3.마케팅 실패원인과 결과는?
4.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란?
- 본문내용
-
두산은 경월소주를 인수 후, “그린”소주 출시.
감소추세에 있던 진로는 “참진 이슬로” 출시.
두산은 새로운 개념의 소주인 “미소주”출시.
❶ 나이:
20 ~ 30대: 새로운 제품을 상대적으로 쉽게 수용
40대 이상: 기존 제품의 동일한 반복자극 선호
❷ 성별:
여성의 사회적 진출로 인해 여성수요 증가
❸ 제품:
기존의 소주는 저가의 강한 술로 인식, 이에 반해
여성과 젊은 층 소비자는 순한 소주 지지
❹ 가치관:
소비자의 삶의 질이 성장함에 따라 건강에 대한
가치관을 술과 접목시키기 시작
❶ 기존의 고객 + 소주와 맥주의 혼합을 먹는 고객
❷ 전체 연령별 중 가장 음주 율이 높은 20~30대 층
❶ 기존의 23% 도수에서 20%로 낮춤
❷ 소주와 맥주를 혼합 시, 가장 맛있는 제품 강조
❸ 브랜드 네임『米XOZU』를『 미소 』로 변경
❹ 흰쌀에서 검은 쌀로 대체 및 함유량 증가
❺ 새로운 공법 도입, “신선함*깨끗함”의 속성 부여
❻ 투명한 병 컬러를 그린 계열로 변경
❼ 각 도수에 따른 포트폴리오 제품 출시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ksises/10029117383
http://blog.naver.com/namessiah?Redirect=Log&logNo=100021951315
http://cafe.naver.com/osondoson3.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ut=1&name=/news/life/200706/20070605/76e25001.htm [스포츠 조선 생활면 기사 2007-06-04 09:30]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6/11/03/200611030004.asp [헤럴드 생생뉴스 경제, 재테크 | 2006.11.03 (금) 오전 9:08]
Book: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위즈덤하우스 조원익 지음]
Book: 한국형 브랜드 성공의 법칙22 [더난출판 노장오 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