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뱅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크리스 뱅글
2 뱅글의 경력
3 크리스 뱅글의 등장
4 크리스 뱅글의 디자인 철학
5 크리스 뱅글의 디자인 원리
6 크리스뱅글 BMW 사임
- 본문내용
-
1990년, 클라우스 루테는 BMW 역사상 4번째 수석디자이너로써 회사와
업계에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었다. 탄탄하고 야무진 형태의 1986
7씨리즈, ‘90년형 3씨리즈와 88’년형 및 ‘95년도의 5씨리즈들이 그의
만들어졌으며, 이 자동차들은 BMW의 팬들과 자동차 전문 언론에게서
BMW를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궤도로 옮려준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거기다가 루테는 BMW로 옮기기 전에 아우디의 전신인
NSU에서 1980년대에 전세계 자동차 업계의 유선형 디자인 경향을 불러
일으킨, 독창적인 Ro80을 디자인함으로써 자신의 뛰어난 재능을 이미
입 증한 터였다. 그러나 1990년 그 운명의 날, 난폭하게 집으로 난입한
아들과 아버지간의 대치가 격렬한 몸싸움으로 번졌고, 결국 루테는 아들을
칼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게 구속되었다. 이 사건을 계기로 BMW의
얼굴이 바뀐다.
크리스 뱅글의 등장사건발생 당시 BMW의 디자인을 포함한 R&D(연구개
발) 부문의 총책임자는 볼프강 라이츨레(Wolfgang Reitzle) 박사였다. 살인사
건으로 공석이 되어버린 수석 디자이너 직은 루테가 성공적으로 지휘한 작품
들만큼이나마 대체하기 힘들었으며, 그와 같은 자질의 후보를 찾는 것이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라이츨레 박사가 새로운 후보 물색에 얼마나 고심했
는가는 1990년부터 1992년까지 근2년간 BMW의 수석 디자이너 직이 공석이
었다는 사실에서 드러난다. 마침내 1992년 10월, BMW는 2년간 공석이였던
수석 디자이너 직책에 미국인인 크리스 뱅글(Chris Bangle)을 선정한다.
라이츨레는 자동차의 표면이 팽팽하게 당겨져야하며, 자동차의 사방이 매근하게 뻗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라이츨레는 몇달동안이나 디쟈인 모델을 모든 각도에서 몇시간이고 바라볼떄도 있었다. 그는 관찰작업을 하루일과에 포함시켰다. 디쟈인작업실에 들러서 음악과 함게 와인이나 커피를 한잔 마시고 그것을 바라보았다. 그리고 햇볕이 비치는 바깥에서 자동차모델을 뚫어져라 응시하기도 했다. 관찰의 포인트는 자동차가 디쟈인과 함께 "생생하게 살아 있는가"였다. 그는 두세달동안이니 이런 행동을 계속하였고, 강인하고 고양이 같은 차체를 매끄러운 표면으로 감싸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매력적이라 생각했다..
반면, 뱅글은 자동차 표면은 팽팽하고 매끈하게 다듬어지는 것만이 아니라 조각되는 것이었다. z4의 표면은 뱅글의 생각을 가장 확실하게 보여준다. 뱅글은 새로운 표면단어를 사용한다. 빛이 자동차에서 어떻게 작용하며 자동차 표면과 어떻게 어울리는 가에 중점을 두엇고 이것은 새로운 감성과 철학이라 생각했다. 이제까지는 선과 비율, 팽팽하고 매끄러운 표면이 자동차디쟈인에서 강조되었지만 왜 자동차의 표면을 활용하면 안되는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이를 디쟈인에 반영하였고, z4의 표면에 대하여 이렇게 말했다. "아름다운 옷을 입었기 때문에 아름답지 않은 미인이 있습니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