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의 품질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선정 동기
2. 회사 소개
1)연혁
2)한국 매장 연혁
3)기업이념과 경영방침
3. 버거킹의 차별화 전략
1)버거킹 경매&쇼핑
2)스테이크의 냉장보관
3)테마매장
4. 버거킹의 품질경영
1)품질관리
2)품질경영
3)버거킹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 선정
5. 결론
- 본문내용
-
3. 버거킹의 차별화 전략
1)버거킹 경매&쇼핑
버거킹 경매는 BK 옥션이라 불린다. 버거킹 패밀리카드를 이용할 때 적립되는 BK포인트를 이용해서 BK 옥션에 참여, 낙찰이 되면 상품을 받게 된다.
버거킹 쇼핑은 BK 쇼핑이라 불린다. BK 옥션과 마찬가지로 버거킹 패밀리카드를 이용해 적립한 BK 포인트로 참여 구입하신 쇼핑 상품은 버거킹 매장에서 수령하는 제도이다.
2)스테이크의 냉장보관
타 브랜드와 달리 버거에 들어가는 고기를 냉장 보관하여 주문과 동시에 석쇠에 굽는다.
질적인 측면으로 더욱 강화 시킨 것이다.
3)테마매장
또 하나의 차별화 된 CI전략이 있다. 바로 세련된 매장이라는 이미지이다. 기존에는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만을 통해서라도 성공할 수 있었지만 패스트푸드점에도 극심한 경쟁의 회오리가 몰아치면서 새로운 CI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제품, 서비스뿐만 아닌 사람들이 직접 찾아오는 매장에서도 차별화된 CI를 도입하였다. Movie, Music, Sports, Automobile의 4가지 테마로 고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버거킹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나타낸다. 버거킹의 CI의 핵심은 ‘현대적 감각의 매장연출, 수준 높은 서비스와 고급스런 햄버거의 제안’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4. 버거킹의 품질경영
1)품질관리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정보에 도움이 되었어요 ^^
- 11516***
(2018.03.29 10:51:50)
- 나름 참고할만하네요
- ohgums0***
(2011.10.24 22:55: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