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널드 서비스 운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About McDonalds
1. 선정 이유
2. 소개
1)역사
2)회사 소개
3)경영 목표
3. 4P
4. 성공 전략 및 사례
5. 국내 패스트 푸드점의 매출 현황 비교
6. SWOT 분석
7. 결론
1.선정이유
미국의 이미지를 대변하는 큰 기업.
Fast food restaurant 업계의 2위인 버거킹과도 큰 점유율 격차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음.
맥도날드에 관한 마케팅서적까지 시중에 나와 있을 정도로 자주 이용되는 마케팅 성공사례임.
선정이유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
아직까지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초일류 기업
선정이유
세계의 서비스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세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 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날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주로 이제 미국의 맥도날드에서 세계의 맥도날드로 자 리를 잡았다. 소련이 무너지고 모스크바에 가장 먼저 진출한 미국 기업중의 하나 가 바로 맥도날드이며, 중국이 개방화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들어선 미국 기업 의 간판이 역시 맥도날드였다. 우리의 눈앞에 다가와 있는 맥도날드의 과거와 현재의 전략분석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통해 맥도날드가 어떻게 패스트 푸드업계 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2-1.McDonalds소개
1955년 레이 크록이 딕 맥도날드 형제의 프렌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경영으로 시작
1967년부터 미국 이외의 나라들로 진출
전세계 119개국, 3만여개의 매장, 매일 5천만명에게 서비스 제공
1961년 매장 매니저 대상 전문교육 실시하기 위해 햄버거 대학 설립
1974년 로널드맥도날드하우스 설립 - 어린이 기금마련
한국 맥도날드는 1988년 최초 서울 압구정동 매장
‘08년 현재 231개의 매장이 영업중
2-3.McDonalds연혁
1937년 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
1947년 식당 성공,경영혁신시도(셀프서비스,퀵서비스,메뉴간소화)
1954년 레이크록,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
1955년 일리노이 첫 지점 개점.
1961년 레이크록 독점 판매권 행사, 햄버거대학 설립
1963년 십억만 개 햄버거 판매 달성
1966년 첫 TV광고 시작(‘10대’보다 ‘가족’을 타겟)
1967년 캐나다와 푸에토리코 첫 해외 지점 개점
1986년 한국진출
1998년 114개국 2만4천5백여개 체인점 형성(13시간마다 개점)
지금까지 판매한 햄버거수는 약7000억여 개(하루 평균 5천만 개, 달과 지구를 19회이상 왕복, 전세계햄버거시장 3분의 1차지)
2-2.McDonalds경영목표
-Q S C V & P
Quality
최상의 원재료로 정확하게 조리.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에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이것을 체크.
일례로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프렌치 프라이는 길이별 비율까지 체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