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널드 서비스 운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bout McDonalds
1. 선정 이유
2. 소개
1)역사
2)회사 소개
3)경영 목표
3. 4P
4. 성공 전략 및 사례
5. 국내 패스트 푸드점의 매출 현황 비교
6. SWOT 분석
7. 결론
1.선정이유
미국의 이미지를 대변하는 큰 기업.
Fast food restaurant 업계의 2위인 버거킹과도 큰 점유율 격차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음.
맥도날드에 관한 마케팅서적까지 시중에 나와 있을 정도로 자주 이용되는 마케팅 성공사례임.
선정이유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
아직까지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초일류 기업
선정이유
세계의 서비스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세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 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날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주로 이제 미국의 맥도날드에서 세계의 맥도날드로 자 리를 잡았다. 소련이 무너지고 모스크바에 가장 먼저 진출한 미국 기업중의 하나 가 바로 맥도날드이며, 중국이 개방화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들어선 미국 기업 의 간판이 역시 맥도날드였다. 우리의 눈앞에 다가와 있는 맥도날드의 과거와 현재의 전략분석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통해 맥도날드가 어떻게 패스트 푸드업계 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2-1.McDonalds소개
1955년 레이 크록이 딕 맥도날드 형제의 프렌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경영으로 시작
1967년부터 미국 이외의 나라들로 진출
전세계 119개국, 3만여개의 매장, 매일 5천만명에게 서비스 제공
1961년 매장 매니저 대상 전문교육 실시하기 위해 햄버거 대학 설립
1974년 로널드맥도날드하우스 설립 - 어린이 기금마련
한국 맥도날드는 1988년 최초 서울 압구정동 매장
‘08년 현재 231개의 매장이 영업중
2-3.McDonalds연혁
1937년 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
1947년 식당 성공,경영혁신시도(셀프서비스,퀵서비스,메뉴간소화)
1954년 레이크록,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
1955년 일리노이 첫 지점 개점.
1961년 레이크록 독점 판매권 행사, 햄버거대학 설립
1963년 십억만 개 햄버거 판매 달성
1966년 첫 TV광고 시작(‘10대’보다 ‘가족’을 타겟)
1967년 캐나다와 푸에토리코 첫 해외 지점 개점
1986년 한국진출
1998년 114개국 2만4천5백여개 체인점 형성(13시간마다 개점)
지금까지 판매한 햄버거수는 약7000억여 개(하루 평균 5천만 개, 달과 지구를 19회이상 왕복, 전세계햄버거시장 3분의 1차지)
2-2.McDonalds경영목표
-Q S C V & P
Quality
최상의 원재료로 정확하게 조리.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에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이것을 체크.
일례로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프렌치 프라이는 길이별 비율까지 체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맥도날드의 국제경영과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 맥도널드 판매량1997 2002 2005 2007 2010 2017매출액1250 1580 1390 1400 1700 2200매출액향후 전망*TFA제로화, 신 메뉴 개발로 이미지 제고 주력TFA프리화를 위한 오일 대체내실 경영을 위한 매장의 폐점 및 오픈 병행브랜드 이미지 제고 위한 다양한 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 웰빙 이미지와 카페테리아 컨셉 강화다양한 메뉴와 서비스 확대로 로열티 확보메뉴 업그레이드로 브랜드 이미지 재 구축저가 메뉴 론칭과 함께 신규 고객 유치 노력향후 전망맥도날드

  • [국제경영] 도요타의 해외진출 전략(북미, 한국, 중국, 유럽)
  • 맥도널드 코리아 3사가 딜러로 선정되어 렉서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3곳의 딜러 모두 ‘1 Stop, 3S 컨셉을 도입하여 판매(Sales), 서비스(Service) 그리고 부품(Spare parts)까지 한자리에서 One Stop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4) Promotion렉서스는 한국시장에서의 판매 증가를 위해 다양한 촉진 전략을 시행하였다.첫째, PPL 마케팅이다. (PPL 마케팅이란 제품을 TV드라마나 영화 등에서 소품으로 사용하여 간접광고를

  • [경영학] 아웃백 vs 맥도날드 서비스 운영관리 비교
  • < 아웃백 vs 맥도날드>▶ 맥도날드 및 아웃백의 선정이유- 외식사업은 창업을 하기에 쉬운 접근성과 용이성을 갖춤.- 그로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사업으로 보일 수 있음. - IMF 이후 여러 개인 창업자가 음식점을 오픈했고, 약 70만개의 점포가 생겼지만, 그 중에서 살아남은 것은 06년 기준 20만개 정도로 추산된다. 그러므로 외식 부분의 서비스를 연구를 통해 외식업체의 서 비스 운영관리에 따른 특성을 비교하여 가치를 느끼고자 한다.맥도

  • [경영학원론]맥도날드의 경영전략분석과 나아갈방향
  • 놀이터라는 이미지가 더 어울리게 느껴지지만 그 속에 숨어있는 엄격하고 강한 부분을 보면서 “외유내강”을 확실하게 느꼈기 때문이다.맥도널드화라는 말은 매우 부정적이다. 맥도날드의 경영방법 측면이 끼친 사회적 영향을 일커든 말인데 “맥도널드화”라는 부정적인 철학보다는 “맥도널드 마케팅”이라는 말로서 하나의 마케팅 방법으로 기록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또한 세계적인 기업답게 기업의 윤리적인 면에 모범이 되었으면 한다.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운영할 예정이다.이랜드는 그동안 중가 캐주얼 의류를 중심으로 17개 브랜드를 중국에서 선보였다. 올해 중국 내 연간 매출 1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경향신문 김주현 기자 amicus@kyunghyang.co.kr LG CNS, 국내 IT기업 최초 日 금융시장 진출 150억 규모 일본 SBI생명보험 기간계 시스템 구축 나서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가 국내 IT기업 최초로 일본 금융시장에 진출한다. LG CNS는 150억원 규모의 일본 SBI(Strategy Business Innovator)그룹의 자회사인 SBI생명보험 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