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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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현황 분석
1) 일반현황
2) 문제 정의
3)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

2. 제시된 해결책 및 해결책에 대한 평가
1) 내용
2) 장단점 및 기대효과
3) 평가

3. 다른 대안의 제시(필요할 경우)
4) 내용
5) 장단점 및 기대효과

4.Case Study Question
1. Why is knowing about the customer so important to a company such as 7-Eleven?
2. What are the benefits of 7-Eleven's Retail Information System?
3. In terms of Porter's model, what strategic forces does the Retail Information System, seek to address?

4. Which of the strategies described in the chapter does the Retail Informaiton System support?


본문내용

②이벤트 고객 정보 수집 - 증권 회사, 제과업, 여행업 등
동양생명(증권업)
-동양 생명 증권은 포털 사이트 배너 광고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여행상품, 전자제품, 음식 상품권)를 실시하여 이벤트 참여와 함께 참여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새로운 상품에 대한 홍보(전화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③포털 사이트에 의뢰(정보 제공 수수료)
포털 사이트에 회원 가입 할 시에 우리는 종종 개인 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에 다른 정보 이용기관이 등록 되어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이용기관들은 가입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수료를 주고 이용함으로서 자사의 영업에 이용하고 있다.








2.제시된 해결책에 대한 평가
1) 내용 : 최초 아이스독 운영자로 사업을 시작해 지속 성장을 하지만 시간이 점차 흐르며 고객과의 접촉이 줄어들고, 점차 무엇이 잘 판매가 되는지 원하는 품목이 무엇인지 통계적으로 알 방법이 없었고, 자사의 수익률을 높이지 못하게 된다. 그래서 세븐일레븐은 2004년 소매정보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점포에 휴렛팩커드서버와 네트워크 스위치를 설치, 모든 점포의 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2)장단점 및 기대효과 : 기존에 고객과 판매 패턴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이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보다 많고 체계적인 그리고 지역적인 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고 어떤 제품이 관심
참고문헌
http://mybox.happycampus.com/nbj016/719945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aehee09?Redirect=Log&logNo=30069297198-동양 생명 이벤트 정보
http://bnbpos.com/page/menu0301.html 포스 시스템-BNB
http://www.danawa.com - 회사 소개
http://informentor.net/entry/%C1%A4%BA%B8%C5%EB%BD%C5-%B0%E6%BF%B5%C7%D0-%C7%E0%C1%A4%C7%D0-%B9%AE%C8%AD%C7%F6%BB%F3-%BB%E7%C8%B8%C7%D0-%BB%E7%C8%B8%B9%AE%C8%AD-%B9%AE%C8%AD%C7%F6%BB%F3-U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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