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현대자동차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국내의 자동차 시장상황

3. 국외의 자동차 시장상황(중국을 중심으로)

4. 현대의 SWOT분석

5. 전략 I - SO(강점/기회)에서의 전략
i)공격적 마케팅
ii)신규브랜드 전략
iii)E-비즈니스 전략

6. 전략 II - ST(강점/위협)에서의 전략
i)내수시장에서의 안정적 이익 창출
ii)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 - 중국
iii)북한 시장의 선점 전략

7. 전략 III - WO(약점/기회)에서의 전략
i)제휴를 통한 기술력확보
ii)현지화를 통한 가격경쟁력
iii)틈새시장전략

8. 전략 IV - WT(약점/위협)에서의 전략
i)디젤차 보급 및 차세대 자동차 개발
ii)그룹으로부터의 확실한 계열분리

9. 결론


본문내용
1. 서 론

1903년 고종 황제 즉위 40주년에 미국 공관을 통해 "포드 A형 리무진" 승용차 1대를 칭경식 의전용 어차로 들여온 것이 우리 나라 최초로 등장한 자동차였다. 이 때부터 우리 나라의 자동차의 역사가 시작되는 것이다. 그 후 1955년 서울에서 정비업을 하던 최무성씨가 미군으로 배급받은 지프의 엔진과 변속기, 차 축 등을 이용하여 드럼통을 펴서 만든 첫 지프형 승용차 『시발』을 내놓았다. 우리 손으로 만든 이 첫 국산 차는 국산화율이 50%나 되어 긍지가 대단했으나, 한 대 만드는데 4개월이나 걸려, 시발차의 값이 8만환으로 사가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이렇게 점점 발달을 해온 자동차는 1975년 12월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초로 설계부터 생산까지 전과정을 국내 기술진에 의해 이루어낸 첫 고유 모델 승용차인 "포니"를 개발하면서부터 우리 나라의 자동차 산업은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외국에서도 17세기부터 19세기까지 자동차가 일정한 형태를 갖추기 위해 서서히 발전을 하게 되었고, 1908년 포드-T형 차를 생산함으로써 자동차대중화가 시작되었고 자동차 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하였다. 그 후 자동차는 급속한 발전을 가져왔으며 그 결과 자원고갈과 환경오염이라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로 인해 대체에너지의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대체에너지를 가장 먼저 도입하는 것은 자동차이다. 현재 가장 대표적인 차세대 자동차로는 전기 자동차, 태양열 자동차, 수소 자동차를 꼽을 수 있다. .
그렇다면 왜 세계의 주요 자동차 생산국은 자동차 산업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일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경영전략,현대차마케팅,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제안Contents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제안기업소개국내 판매량 분석경영전략 제안마케팅 전략 수립글로벌 상용차시장기업소개연혁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제안196719761986199119941996199820002011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설립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PONY 시판EXCEL 미국시장 수출전기자동차 개발연간 생산량 100만 대 돌파전 차종 생산누계 1000만 대 돌파기아자동차 인수국내 최초 자동차 전문그룹 출범미국 브랜드 충성도 2년 연속

  • [현대자동차] 현대차의 현대건설 인수후 경영전략 - 경영 청사진 보고서
  • 현대자동차 현대건설인수후 경영전략- 경영 청사진 목 차Ⅰ. 현대차그룹의 현대건설 인수 3Ⅱ. 현대차그룹의 비전 4Ⅲ. 현대차그룹의 3대 핵심 성장축 5Ⅳ. 연구개발에 투자 6Ⅴ. 현대건설 사업 영역 6Ⅵ. 해외시장 적극 진출 7Ⅶ. 친환경차 개발 7Ⅷ. 신규 고용 창출 8Ⅸ. 그룹 계열사와 시너지 효과

  • [현대자동차-경영지원,전략지원자기소개서] 합격자기소개서,면접기출문제,현대자동차자기소개서,자소서,현대자동차자소서,샘플,예문,이력서,입사원서,입사지원서
  • 현대자동차합격자기소개서 현대자동차-경영지원,전략지원자기소개서 합격자기소개서,면접기출문제,현대자동차자기소개서,자소서,현대자동차자소서,샘플,예문,이력서,입사원서,입사지원서목 차 자신의 성장과정을 기술하시오 성격의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학교생활/사회생활/연수활동 등을 기술하시오 현대자동차의 지원동기 및 포부를 기술하시오 지원분야 면접 기출문제 자신의 성장과정을 기술하시오 어렸을 때부터 믿

  • [경영학원론]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현대자동차는 2009년 퀄리티 마케팅(Quality Marketing ; 품질마케팅)추진을 선언하고 고객이 가진 브랜드이미지나 인지도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또한 10년 무 고장 품질을 구현해 제품품질 최상위권 달성 목표를 제시했다. 대내적 전략현대의 대내적 성공요인의 첫 번째로는 매우 강력한 카리스마를 지닌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기업 문화이다. 이는 하면 된다 는 불도저식 경영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최고경영자의 리더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 차 례Ⅰ. 전반적 개요 Ⅱ. 기업 소개1. 경영이념 2. 비전 3. 경영방침 4. CEO 소개 5. 연혁6. 조직도 7. 인지도 8. 향후계획9.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 Ⅲ. 기업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Ⅳ. 산업의 매력성 - 주요한 성공요인의 분석 Ⅴ. 경쟁사 분석 - 도요타 Ⅵ. BCG 매트릭스 모델 ◆ 국내 시장에서의 위치 ◆ 해외 시장에서의 위치◆ 차종별 매트릭스 - 현대자동차 승용차 부분의 BCG 매트릭스 분석 Ⅶ. 장기 전략의 탐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