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대 자동차가 걸어온 길
-대내적 전략
-대외적 전략
-기업경영전략(전반적인 내용)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 변천사
-기업경영전략(성공요인)
- 본문내용
-
기업경영전략(전반적인 내용)
; 현대 자동차는 1967년 설립되어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고, 인간최상"이라는 경영방침과 21C 세계 일류의 자동차 기업, 삶의 보람을 주는 기업, 세계에서 신뢰받는 기업"을 목표로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 변천사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변천사를 살펴보면 크게 기본경영 전략기, 물량극대 전략기, 장기적 안정 성장 전략기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기본경영 전략기는 1967 ~ 70년대 중반 때까지로 이 기간 동안 현대자동차는 자주적 경영 원칙 아래 기술의 독립화와 고유모델 개발 및 엔진 독자개발을 통해 자체브랜드의 개발 및 수출을 목표로 하였다.
둘째 물량극대 전략기 70년대 중반 ~ 1989년까지로 신규 수출시장의 개발을 위해 후진국 시장 및 유럽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 목표시장의 침투를 위해 노력했다.
셋째 안정적 성장 전략기는 1990년 이후 ~ 현재까지 실시되고 있는데 이 기간 동안 현대자동차는 단기적 수출 급상승으로 인한 통상마찰문제, 품질문제 개선 북미위주의 시장에서 벗어난 다각화시장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또, 현대의 딜러 관리정책은 도요타를 벤치마킹 했다. 딜러 확대를 통해 미국 내 시장점유율을 끌어 올린다는 것이다. 딜러의 혜택을 높여 현대의 단독 딜러의 비중을 높이고, 이에 따라 딜러들이 직접 나서 제품력을 보증하면서 딜러와 제조사 모두 윈윈 전략을 택한 것이다.
기업경영전략(성공요인)
①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