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하나카드의 문화 마케팅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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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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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나SK카드의 현황
2. 국내 문화의 현황
3. 컬쳐 페스티벌의 개요
4. 컬쳐 페스티벌의 특이점
5. 문제점에 대한 대안
6. 컬쳐 페스티벌의 장점
7. 결론
- 본문내용
-
3. 컬쳐 페스티벌의 개요
- 정의 : 문화 컨텐츠를 일정기간 정해진 회수만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동시다발적 문화 축제의 장
- 내용 : 문화 컨텐츠를 일정 회수만큼 관람할 수 있도록 패키지 형식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에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
- 대상 : 하나SK카드 이용객을 비롯한, 참여를 원하는 전국민
- 기간 : 1년에 1회 약 1개월간
- 종류 : 연극, 뮤지컬, 전시회, 연주회, 마당극, 발레, 콘서트 등
- 장소 : 공연 및 전시가 개최되는,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극장 및 전시관
4. 컬쳐 페스티벌의 특이점
- 모바일 결재 방식 (하나SK카드가 모바일 기반 카드임에 착안)
- 저예산, 비인기 주체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이런 비주류 문화를 주류, 대규모 문화 컨텐츠와 함께 패키지 형식으로 묶어 자연스럽게 관객을 유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유명 배우들과 무명, 신인 배우들을 적절히 캐스팅하여 1-2편 정도의 공연을 자체적으로 기획, 제작하여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창조적인 문화 축제가 될 수 있게함
- 사랑티켓과 유사하게 문화관광부 등과 연계하여, 저렴한 가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
- 모바일 기반인 만큼 모바일 홍보와, 하이서울 페스티벌과 유사한 도심 속 길거리 소규모 공연 등을 통해 축제 전반에 대한 홍보
- 축제기간 이후 녹화된 공연을 모바일로 제공, 축제에 참여하지 못했던 고객들에 대한 보상이 가능함
- 하나SK카드 사용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 특히 월별 누적 사용 금액에 따른 할인율의 차등 지급을 통해 고객들에 대한 차별화된 혜택을 주어, 자연스럽게 가입 및 지속적인 카드 사용을 유도함
5. 문제점에 대한 대안
- 문화 여가에 가장 큰 걸림돌로 조사된 시간 문제를 심야 시간대 공연, 주말에 집중화 등 다양한 시간대를 설정하여 해결할 수 있음
- 문화관광부 등과 연계가 가능하며, 기업 자체 후원을 통해 낮은 가격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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