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하나카드의 문화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나SK카드의 현황
2. 국내 문화의 현황
3. 컬쳐 페스티벌의 개요
4. 컬쳐 페스티벌의 특이점
5. 문제점에 대한 대안
6. 컬쳐 페스티벌의 장점
7. 결론
본문내용
3. 컬쳐 페스티벌의 개요

- 정의 : 문화 컨텐츠를 일정기간 정해진 회수만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동시다발적 문화 축제의 장
- 내용 : 문화 컨텐츠를 일정 회수만큼 관람할 수 있도록 패키지 형식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에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
- 대상 : 하나SK카드 이용객을 비롯한, 참여를 원하는 전국민
- 기간 : 1년에 1회 약 1개월간
- 종류 : 연극, 뮤지컬, 전시회, 연주회, 마당극, 발레, 콘서트 등
- 장소 : 공연 및 전시가 개최되는,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극장 및 전시관

4. 컬쳐 페스티벌의 특이점

- 모바일 결재 방식 (하나SK카드가 모바일 기반 카드임에 착안)
- 저예산, 비인기 주체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이런 비주류 문화를 주류, 대규모 문화 컨텐츠와 함께 패키지 형식으로 묶어 자연스럽게 관객을 유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유명 배우들과 무명, 신인 배우들을 적절히 캐스팅하여 1-2편 정도의 공연을 자체적으로 기획, 제작하여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창조적인 문화 축제가 될 수 있게함
- 사랑티켓과 유사하게 문화관광부 등과 연계하여, 저렴한 가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
- 모바일 기반인 만큼 모바일 홍보와, 하이서울 페스티벌과 유사한 도심 속 길거리 소규모 공연 등을 통해 축제 전반에 대한 홍보
- 축제기간 이후 녹화된 공연을 모바일로 제공, 축제에 참여하지 못했던 고객들에 대한 보상이 가능함
- 하나SK카드 사용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 특히 월별 누적 사용 금액에 따른 할인율의 차등 지급을 통해 고객들에 대한 차별화된 혜택을 주어, 자연스럽게 가입 및 지속적인 카드 사용을 유도함

5. 문제점에 대한 대안
- 문화 여가에 가장 큰 걸림돌로 조사된 시간 문제를 심야 시간대 공연, 주말에 집중화 등 다양한 시간대를 설정하여 해결할 수 있음
- 문화관광부 등과 연계가 가능하며, 기업 자체 후원을 통해 낮은 가격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하나씩 터득해 나간다. 실시간으로 다른나라 젊은이들의 사고방식과 문화도 알 수 있다. 현재 일반적인 환경으로는 단지 글로 대화를 하게되어 영어작문 및 독해의 수준만 향상되겠지만 점차 인터넷폰 서비스가 확대되면 인터넷을 통해 회화교육까지 이루어 질 것이다. 서강대는 그외의 기타 인터넷이용도 가르치고 있으며 과제로는 영어로 각자의 홈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이라고 한다. 지금 국내의 홈페이지 대행업체는 주로 한글로 홈페이지를 제작

  • [아모제 마르쉐][아모제 마르쉐 성격][아모제 마르쉐 마케팅][아모제 마르쉐 경쟁사]아모제 마르쉐의 성격, 아모제 마르쉐의 마케팅, 아모제 마르쉐의 경쟁사, 아모제 마르쉐의 전략, 향후 아모제 마르쉐의 방향
  • 마케팅믹스 전략에 관한 연구, 인천대학교▷ 이혁제(2007), (주) 아모제 카페 아모제의 성장요인, 한국관광학회▷ 이명강(2002), Take-out 전문점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고객 특성 분석 : Cafe Amoje 이용 고객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이진아(2007),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 전략 및 개선방안 연구, 단국대학교▷ 정가원(2009), 국제화된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서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 연구, 세종대학교▷ 최영숙(2008), 패밀리레스토랑의 이용

  • 옥션 마케팅 전략 분석 옥션 기업 분석 옥션 서비스 분석 옥션 시장 분석
  • 더 높이는 것은 의미가 없다. 따라서 대중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달성함으로써 시장 전체의 파이를 키우면서 옥션이 그 중 선두 기업임을 주지시킬 필요가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안전한 인터넷 경매를 할 수 있는 옥션의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도록, 옥션은 매매 보호 시스템으로 절대 안전하다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각종 광고를 통해 인식시킴으로써, 전자 상거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시장전체 파이의 크기를 키워야 할 것이다.

  • (마케팅 전략) 이마트의 업계 1위 수성을 위한 경영 전략 분석과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잠재적 고객인 어린이들을 미래의 이마트 주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그들에게 이마트라는 브랜드를 긍정적으로 인식 시켜야 한다. (2) 전략 1) 유아 놀이시설 마련: 20-30평 규모, 안전한 놀이시설부모가 쇼핑을 할 때 아이들을 동반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될 어린이 놀이시설이 필요하다. 20-30평 규모의 공간을 확보하여 미끄럼틀, 볼풀, 레고 등 각종 장난감들을 갖추고, 안전요원(보모)을 상주시킨다.2)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카드는 2001년 10월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인수하여, 현대카드㈜로 사명하였다. 현대카드는 2003년 5월 ‘현대카드M’ 을 출시하며 포인트 선 지급 서비스인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2004년 1월 ‘현대카드C’를 시작으로 9월 ‘현대카드S’, 2007년 4월 ‘현대카드V’를 출시하는 등 알파벳 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여 왔다.이러한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으로 대부분 분석가들은 마케팅전략을 이야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