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비자행동]휴대폰 브랜드 이미지 및 이에 따른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조사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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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3.10.2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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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조사목적

Ⅱ. 요약 및 결론

Ⅲ. 조사방법

제 1절 조사대상 및 분석방법

제 2절 설문지 구성과 내용

Ⅳ. 조사결과와 분석


본문내용
Ⅰ. 조사목적

휴대폰 인구 3천만 시대에 접어든 국내 휴대폰 시장은 2002년 5월 각 이동통신업체의 IMT2000 서비스 개시와 E-Commerce의 발달과 함께 젊은 층의 수요다양화 및 외국기업의 국내시장 진출에 따라 시장이 확대되어 감은 물론 경쟁도 날로 심화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소비자들은 휴대폰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는 요소는 무엇인지 그리고 가장 선호하는 휴대폰 브랜드는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에 관한 적정한 자료를 얻기 위하여 본 조사를 실시하였다.



Ⅱ. 요약 및 결론

이번 조사에서는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애니콜이 여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휴대폰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상표로 애니콜을 언급해 스카이나 모토롤라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았다. 또 애니콜이 휴대폰의 대표 브랜드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브랜드 선호도 역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애니콜 브랜드는 신뢰성과 친근감, 품질우수성, 전문성, 주위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브랜드 등 거의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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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11.10 23:4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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