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비자행동]휴대폰 브랜드 이미지 및 이에 따른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조사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사목적
Ⅱ. 요약 및 결론
Ⅲ. 조사방법
제 1절 조사대상 및 분석방법
제 2절 설문지 구성과 내용
Ⅳ. 조사결과와 분석
- 본문내용
-
Ⅰ. 조사목적
휴대폰 인구 3천만 시대에 접어든 국내 휴대폰 시장은 2002년 5월 각 이동통신업체의 IMT2000 서비스 개시와 E-Commerce의 발달과 함께 젊은 층의 수요다양화 및 외국기업의 국내시장 진출에 따라 시장이 확대되어 감은 물론 경쟁도 날로 심화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소비자들은 휴대폰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는 요소는 무엇인지 그리고 가장 선호하는 휴대폰 브랜드는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에 관한 적정한 자료를 얻기 위하여 본 조사를 실시하였다.
Ⅱ. 요약 및 결론
이번 조사에서는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애니콜이 여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휴대폰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상표로 애니콜을 언급해 스카이나 모토롤라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았다. 또 애니콜이 휴대폰의 대표 브랜드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브랜드 선호도 역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애니콜 브랜드는 신뢰성과 친근감, 품질우수성, 전문성, 주위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브랜드 등 거의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자료평가
- 설문서가 없어 불필요함
- kst1***
(2004.11.10 23:46: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