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닉 브랜딩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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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리마케팅이란?
2 왜 소리인가?
3 소닉브랜딩 마케팅
4 소닉브랜딩의 유형
5 효과적 사용 사례 _ T
6 강점과 약점
7 활용방안

본문내용
소비자의 이성적, 합리적 판단보다는 소리나 음악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감성적 이미지를 자극해 자사의 제품 이미지와 판매를 증가시키려는 마케팅 전략

매장에서 나오는 음악
광고배경음악, CM쏭, 로고쏭
지하철 안내음
모두 소리 마케팅

소비자 정보처리 이론

- 외부의 정보 기억에 청각 코드가 영향을 끼칠때 기억의 증대효과가 발생


- 듣는 광고는 보는 광고보다 4,5배의 지속력
소리로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
소리나 음악을 이용해 소비자를 자극하여 그 반응으로 특정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마케팅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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