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시장에서 KT의 대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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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Ⅰ. 4P중 제품(product)으로 정한 이유
Ⅱ. 제품의 소개(1) :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
1. 요금제의 기본 컨셉 - `할인 망 데이터 요금제`
2. 요금제의 세부사항
Ⅲ. 제품소개(2) : 어플리케이션 결제전용 서비스
1. 요금제의 기본 컨셉
2. 요금제의 세부사항
Ⅳ. 시장성 분석
1. 스마트폰 요금제 단기적 시장성 분석 - 가입자 점유율 증대
2. 스마트폰 요금제 장기적 시장성 분석 - 새로운 문화 형성
3. 어플리케이션 결제전용 충전 부가서비스 시장성분석
Ⅴ. 결론 및 정리
- 본문내용
-
Ⅰ. 4P중 제품(product)으로 정한 이유
전자 기기의 특성 상 고객과 기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다름 아닌 제품 그 자체이다. 고객이 KT의 스마트폰의 정보를 습득하고 구매의사결정을 내리고 매장에 가서 기기를 구입해 제품을 사용하는 전 단계에서 스마트폰이라는 제품의 성능과 그에 수반한 KT의 서비스가 고객만족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훌륭한 프로모션도 훌륭한 제품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물론 그렇지 않은 사례도 있겠지만 제품의 실질적인 가치가 떨어진다면 프로모션은 한껏 부풀려진 과장광고에 불과한 것이 되어 버린다. 더불어 스마트폰은 다른 일반 전자 기기와 견주어 고관여 제품에 속한다. 고관여 제품인 만큼 고객에게 고성능 고품질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당연하다 할 수 있다.
한편, 우리는 KT 스마트폰의 주류를 이루는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 이용자들의 불만사항이 제품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분석을 통해 발견했다 (요금제, 멤버십 서비스, 유로 어플 결제 방식 등). 이에 우리는 KT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고객과 KT의 접점이 제품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해 제품에 초점을 맞추어 전략을 도출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고객이 제품에 만족한다면 판매율 증진과 기업이미지 재고에도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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