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이미지 메이킹에 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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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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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반적 상황개관
2.조사 설계
3.조사 분석
4.가설분석
5.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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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의 형태
- 조사의 형태 : 기술적 마케팅조사 (Survey조사)
- 조사범위 : 만 19세~ 만 29세
조사기간 : 2010년 5월 10일 ~ 15일
표본의 크기 : 150명
표본추출방법 : 할당표본 추출방법
충남대(30명), 배재대(30명), 목원대(30명), 한밭대(30명),
우송대(30명)
- 조사방법 : on-line, off-line 설문지 조사
조사 내용
이미지 요소(형성요소, 인식변화)
- 이미지 인식(첫인상, 대인관계)
- 이미지 행동(선호 스타일, 키&몸무게-체형)
-가설 1 : 최근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개인 이미지에 대한 관심 정도가 크며, 그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시설 투자 비용도 클 것이다.
가설 2-1 :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소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헤어, 인상, 의상이 주를 이룰 것이다.
가설 2-2 :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얼굴형에는 큰 이미지 인식변화가 적으나 머리스타일과 옷차림에 대한 영향은 클 것이다
-가설 3 :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이미지에 대해 뚜렷한 견해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이다.
-가설 4 : 이성간에 이미지는 20대를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인 만큼,
직업과 재력은 중시되지 않고 첫인상, 성격, 화술이 주를 이룰 것이다.
가설1 : 최근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개인 이미지에
대한 관심 정도가 크며, 그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시설 투자 비용도 클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대학생들이 이미지에 투자하는 비용은 대학생임을
감안하고도 두 달 기준 5만원 이하가 54%로 이미지 시설
투자 비용이 클 것 이라는 기존의 가설과 어긋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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