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카, 자동차 튜닝용품 쇼핑몰 - 사업유형 및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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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드림카
<자동차 튜닝용품 쇼핑몰>
- 목 차 -
Ⅰ. 사업유형 및 제품

Ⅱ. 기업현황
(1) 회사 개요
(2) 창업 동기 및 사업 기대 효과
(3) 기업 철학
(4) 단계별 계획

Ⅲ. 경영현황 및 조직 인력 , 기술 지원 계획
(1) 경영진 구성
(2) 자금조달계획

Ⅳ. 설문조사와 분석
(1) 설문조사
(2) 분석내용
① 빈도 분석
② 교차 분석
Ⅴ. 기업의 SWOT 분석
Ⅵ. 시장 조사와 분석
(1 )국내 자동차 용품 산업 현황
(2) 업계 동향
(3) 마케팅 전략
Ⅶ. 쇼핑몰 구축
(1) 구축 절차
(2) 쇼핑몰 구축 대상 업체 선정
Ⅷ. 재무 계획
(1)초기창업 비용
(2)예상매출액
(3)유지비용
(4)월 순이익
(5)손익분기점
Ⅰ. 사업의 유형 및 제품
회 사 개 요
회 사 명 : 드림카
설 립 자 : 김희원, 유성우, 유영재
설 립 일 : 2010. 3. 2
소 재 지 :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64-1
자 본 금 : 5천만원
사업유형 : 자동차 용품 전문 쇼핑몰
사 업 개 요
자동차 튜닝사업은 더 이상 사치가 아니라 여성이 화장을 하듯 필수가 되어 가고 있다.
자동차 튜닝은 각자의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층과 동호회를 상대로 온라인상에서
구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많은 이익이 예상되는 유망되는 산업이다.
시장조사와 분석
차량용품은 젊은층의 심리변화에 따른 계속적인 교체작업이 가능한 강점을 이용
사계절 어느 때나 판매가능하고 사이버 쇼핑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고려한다면
계속적인 고도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낮은가격으로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
- 지속적인 동호회 지원을 통한 자연스러운 홍보
- 온라인 자동차 튜닝 대회 개최를 통해 메이커 홍보로 전국적인 인터넷 망 구축
- 제조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값싸고 품질 좋은 상품제공
- 여행정보, 자동차정보 등 유익한 자료를 제공하여 이미지 메이킹을 한다.
Ⅱ. 기업 현황
(1) 회사명 : 드림카
DREAM(꿈)+CAR(자동차)를 결합한 이름으로 가수의 뮤직비디오에도 나오기 때문에
친근함과 접근성을 가진다고 판단 하에 작명

(2) 창업 동기 및 사업 기대 효과
4륜 자동차나 스포츠카 등을 좋아하는 20대 -30대의 경우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자동차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경향이 크다.
그들에게 자동차는 더 이상 운송수단 이나 교통수단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이동하는 사
무실이 될 수도 있고, 움직이는 극장, 훌륭한 음악 감상실,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커뮤니
케이션의 수단이 될 수도 있다.
(3) 기업 철학
드림카는 온라인 쇼핑몰을 바탕으로 인터넷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음.
인터넷쇼핑몰계의 첨단기술, 서비스 축적과 효율적 정보공유를 실천하는 지식 경영을 추구함.
(4) 단계별 계획
- 2010 ~ 2011 광고, 동호회관련 모임 주도로 시장에 진출
- 2011 ~ 2012 튜닝용품계의 시장 진출
- 2012 ~ 2013 철저한 회원관리, 이벤트, A/S 및 설치를 통한 시장 주도권 획득
- 2013 ~ 장착대리점 마련을 통한 전국적인 판매망 구축.
생산공장과 제휴를 통해 직접 생산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임.
Ⅲ. 경영 현황 및 자금계획
경영진 구성

(2) 자금 조달 계획
◈ 개 인 투 자
- 2천만원 (총자금의 40%)
- 1천 5백만원 (총자금의 30%)
- 1천 5백만원 (총자금의 30%)
성명
직책
업무사항
김희원
대표이사
전반적 운영
유영재
영업 및 재무관리
영업 및 재무관리
유성우
디자인, 마케팅
쇼핑몰 제작 및 마케팅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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