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리조트] 국내 워터 파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연구목적
-워터파크의 현재 추세
-선정 이유



2.워터파크 소개
-워터파크의 정의
-워터파크의 특성별 분류
-국외사례
-국내워터파크의 장/단점
-워터파크의 성격
-워터파크 산업의 특성

3.국내 워터 파크 사례
-캐리비안 베이
-Ocean World
-덕산 스파캐슬-천천향 (天泉香)
-웅진 플레이도시 워터파크




4.결론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
-향후 워터파크 산업
본문내용
워터파크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엄청난 숫자와 규모의 워터파크 존재
미국의 워터파크는 시장이 이미 성숙, 성장률 더 올라가지 않는 상태
하지만 국내는 전국의 온천지역이나 스키리조트와 함께 연계 발전 추세
Ex :
용평리조트 : 피크아일랜드
휘닉스 파크 : 블루캐니언
판탄시온 리조트 : 판탄시온 워터파크
디오션리조트 : 라파오션 워터파크
대명 레저산업 : 변산리조트
캐리비안베이 : 와일드 리버
금호 리조트 : 아산스파비스
계절성

워터파크 보유수 : 4개 (캐리비안 베이, 오션월드, 스파캐슬, 설악 워터피아)

출처 : 테마파크협회가 매년 발간하는 연례보고서 중 20개워터파크 기준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리라 예상됨 (일자리창출등)
물놀이를 주제로 한 놀이시설

형태는 수영장과 비슷하나 보통 수영을 잘 못하는 사람들도
즐길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레인등의 수영시설보다는
튜브 슬라이드, 파도풀 등의 놀이시설에 중점을 맞춘것이 특징이다
출처 : 위키디피아
물속에서 단지 수영과 물놀이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물을 매개체로
한 각종 놀이시설, 건강시설, 휴식공간이 함께 갖추어진 공간
물을 이용한 휴식과 동태적인 물놀이 기능을 가진 물 중심의 테마파크
실내존
아쿠아존 : 파도풀, 수영풀, 워터플렉스, 실내 슬라이드
사우나존 : 실내공간에 샤워실과 다양한 탕 및 편의 시설 구성
엔젤스파 : 가족 및 연인이 즐길수 있는 하이드로 욕조
스파 빌리지 : 산속 마을 형태의 8개의 방갈로, 하이드로 욕조, TV, 티테이블
익스트림 존
서핑 마운트 : 2.4 m 높이를 느낄 수 있는 파도풀
익스트림 리버 : 급류타기와 같은 느낌을 받는 유수풀
키드풀 : 유아용 물놀이 풀
하이 스피드 슬라이드 : 높이 17m, 46도 각도로 내려오는 슬라이드 어트렉션
패밀리 레프트 슬라이드 : 4인이 함께 튜브를 타고 레프팅을 즐길수 있는 시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스포츠형리조트운영사례,스포츠형리조트,대명비발디파크,오션월드,스키월드,골프클럽
  • 사례 - 대명 비발디파크 (1) 대명 비발디 파크 소개 (2) 스키월드 (3)골프클럽 (4) 오션월드 (5) 기타레포츠 시설 Ⅲ. 본론 2 1. 대명 비발디 파크의 경영 (1) 비발디 파크의 경영실태 (2) 비발디 파크의 강점 (3) 비발디 파크의 약점 (4) 비발디 파크의 약점 해결책 Ⅳ. 결론 1. 추가 보완 방안 2. 조사 후 느낀 점 Ⅰ. 서 론 ① 소득수준의 향상② 근무조건의 변화스포츠 리조트 개발배경 1. 스포츠 리조트의 종류 스키골프워터파크■국내에서 운영

  • [호텔마케팅] 한화리조트 마케팅
  • 국내 8개 리조트 (대명 비발디파크, 한화 피닉스파크, 무주리조트, 용평리조트 등) 의 2006년 평균매출액은 578억 원으로 이것은 전년대비 4.9% 증가한 것이다.8개사의 2006년 총매출액은 4626억 원으로 2001년 2774억 원에 비해 66.7% 증가했다. 식음료 임대매장을 직영으로 전환하고, 골프장 개장으로 인한 골프부문 매출 증가로 인한 결과이다. 특히 골프장과 워터파크는 리조트 매출의 핵심 산업이다.앞으로 주5일제 근무의 확대실시와 여가수요의 증대로 인해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파크의 소비단가는 파크 내 체류하는 시간에 비례 - 고객들이 파크 내에 오래 머무르는 것이 중요2) 기업 소개(1) 사명(2) 에버랜드의 입지1976년 개장한 에버랜드 리조트는 플라워 카니발, 썸머 스플래쉬 등 차별화된 축제와 엔터테인먼트로 국내 테마 파크의 수준을 선도하고 있으며, 세계적 규모의 워터 파크, 스포츠 시설, 골프 클럽으로 손님 여러분께 늘 휴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한편 손님에게 먼저 다가가 즐거움을 공유하

  • [마케팅전략] 유니버설 스튜디오 Universal Studios Korea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에 관한 전략적 고민
  • 파크 부문과 함께 캐릭터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세계를 선도 하고 있으며 디즈니 영화의 상영과 동시에 높은 인기를 활용하여 즉시 캐릭터 판매에 착수하는 유통전략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즉 세가지 사업이 시니지효과를 창출하여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의 디즈니의 강점을 알 수 있게 한다. 3. 국내 경쟁자 분석국내 경쟁자들은 1)에버랜드 / 롯데월드, 2)워터파크, 3)한화 리조트와 같이 유사한 타겟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각 서비스의 key player

  • [리조트경영론] 워터파크 리조트(오션월드&워터피아)
  • 워터파크 개요 및 조사배경1초기화 단계(1980년대 후반)워터파크 시장 개요워터파크의 태동기.올림픽과 더불어 롯데월드 수영장에 유수풀과 워터슬라이드 설치.부곡하와이 최초 파도풀, 유수풀 등 설치.전환기(1990년대 중반)2세계최고수준의 워터파크 도입.- 캐리비안베이 개장(세계 5대 워터파크), 국내 최초의 워터파크.중소형 워터파크 진출.- 설악 한화워터피아, 상록리조트 아쿠아피아 개장.*1. 워터파크 개요 및 조사배경워터파크 시장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