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리조트] 국내 워터 파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2. 워터파크의 현재 추세

3. 선정이유

Ⅱ. 워터파크 소개

1. 워터파크의 정의

2. 워터파크의 특성별 분류

1) 테마파크형

2) 도시형

3) 스파형

3. 국외사례

4. 국내워터파크의 장 ․ 단점

1) 장점

2) 단점

5. 워터파크의 성격

6. 워터파크 산업의 특성

Ⅲ. 국내 워터파크 사례

1. 캐리비안 베이

1) 소 개

2) 시설

3) SWOT 분석

4) 사업성 분석

5) 활동간의 연계성

6) 주고객층

7) 계절성

8) 마케팅 활동

9) 재무분석

2. 오션월드

1) 소 개

2) 시 설

3) SWOT분석

4) 사업성 분석

5) 활동간 연계성

6) 주 고객층

7) 계절성

8) 마케팅 활동

9) 재무분석

3. 덕산 스파캐슬-천천향(天泉香)

1) 소개

2) 시설

3) SWOT 분석

4) 사업성 분석

5) 활동간 연계성

6) 주 고객층

7) 계절성

8) 마케팅 활동

4.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1) 소 개

2) 시 설

3) SWOT 분석

4) 사업성 분석

5) 활동간 연계성

6) 주 고객층

7) 계절성

8) 마케팅 활동

Ⅳ. 결 론

1.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

1) 차별화된 구성

2) 공공기관의 참여

3) 안전성

4) 시설적 보완

5)성수기, 비성수기의 큰 편차

2. 결론 및 향후 워터파크 산업
본문내용
8) 마케팅 활동

○ 다양한 이벤트
․작년 천안-당진간 고속도로 개통기념 선착순 10명 무료이벤트 실시
․연휴기간 및 테마 있는 달/날을 활용한 각종 이벤트 ( 예) 가정의달, 설연휴 )

○ 체험/연계숙박 상품 판매
․발렌타인 데이 패키지
-스위트 발렌타인 패키지 : 객실1박 + 조식뷔페 2인 + 워터파크 천천향 2인 + 아쿠아바 웰빙음료 2잔 + 노래방 1시간 이용

․어린이날 패키지
-어린이날 스페셜 패키지 : 객실1박 + 특별 공연티켓(대인2명 소인2명 기준) + 특선뷔페

○ PPL 마케팅
․여러 드라마 및 TV 프로그램에 노출하여 마케팅 실시


4.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1) 소 개
국내 최초의 실내스키장과 수도권 최대의 실내 워터파크로 유명했던 ‘타이거월드’를 웅진그룹이 인수하여, 도심형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 라는 이름으로 2009년 12월 재개장하였다. 수도권과 인접한 도시라는 지역적 특색을 내세운 웅진플레이도시는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연중 즐길 수 있는 도심형 복합레저공간의 면모를 강조하고 있다. 연면적 9만400㎡ 규모로 국내 최대의 실내스키장, 골프연습장, 워터파크 등을 갖추고 있다.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 워터파크는 수도권 최대인 약 6000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경기 부천에 위치한 이 워터파크는 웅진그룹이라는 대기업이 인수하여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다. 앞선 세 사례에서 현재 우리나라 대규모 워터파크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웅진플레이도시워터파크를 통해 중소규모의 도심형 워터파크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2) 시 설




○ 워터파크
․파도풀 : 인공 조파 시스템으로 파도를 만들어 바다와 같은 파도를 느낄 수 있는 시설
․유수풀
․수영장(정규풀) : 정규풀 25m 6레인 수영장으로서 수영 강습도 실시
․월풀 : 따뜻한 물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
․온돌 찜질대 : 물놀이에 지친 고객을 위해 따끈한 온돌찜질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설
․어트렉션
-키디 슬라이드 : 어린이들을 위한 슬라이드 시설
-바디 슬라이드
-스피드 슬라이드 : 터널과 오픈형으로 되어있는 슬라이드
-스페이스볼 : 원심력을 이용해 미끄러지는 대형 물놀이 시설

○ 스 파
․바데풀, 희노끼탕 등 일반전인 스파 외에도 닥터피쉬를 이용한 마사지탕 및 각종 이벤트탕
․폭포탕 : 인공폭포탕으로 떠어지는 폭포수의 낙하를 통해 마사지효과를 내는 공간
․아쿠아바 : 수중에서 칵테일 및 각종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테마 공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우리나라 워터파크에 대해 잘나와이어요
  • ina0***
    (2014.06.06 11:25:54)
회원 추천자료
  • 국내스포츠형리조트운영사례,스포츠형리조트,대명비발디파크,오션월드,스키월드,골프클럽
  • 사례 - 대명 비발디파크 (1) 대명 비발디 파크 소개 (2) 스키월드 (3)골프클럽 (4) 오션월드 (5) 기타레포츠 시설 Ⅲ. 본론 2 1. 대명 비발디 파크의 경영 (1) 비발디 파크의 경영실태 (2) 비발디 파크의 강점 (3) 비발디 파크의 약점 (4) 비발디 파크의 약점 해결책 Ⅳ. 결론 1. 추가 보완 방안 2. 조사 후 느낀 점 Ⅰ. 서 론 ① 소득수준의 향상② 근무조건의 변화스포츠 리조트 개발배경 1. 스포츠 리조트의 종류 스키골프워터파크■국내에서 운영

  • [호텔마케팅] 한화리조트 마케팅
  • 국내 8개 리조트 (대명 비발디파크, 한화 피닉스파크, 무주리조트, 용평리조트 등) 의 2006년 평균매출액은 578억 원으로 이것은 전년대비 4.9% 증가한 것이다.8개사의 2006년 총매출액은 4626억 원으로 2001년 2774억 원에 비해 66.7% 증가했다. 식음료 임대매장을 직영으로 전환하고, 골프장 개장으로 인한 골프부문 매출 증가로 인한 결과이다. 특히 골프장과 워터파크는 리조트 매출의 핵심 산업이다.앞으로 주5일제 근무의 확대실시와 여가수요의 증대로 인해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파크의 소비단가는 파크 내 체류하는 시간에 비례 - 고객들이 파크 내에 오래 머무르는 것이 중요2) 기업 소개(1) 사명(2) 에버랜드의 입지1976년 개장한 에버랜드 리조트는 플라워 카니발, 썸머 스플래쉬 등 차별화된 축제와 엔터테인먼트로 국내 테마 파크의 수준을 선도하고 있으며, 세계적 규모의 워터 파크, 스포츠 시설, 골프 클럽으로 손님 여러분께 늘 휴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한편 손님에게 먼저 다가가 즐거움을 공유하

  • [마케팅전략] 유니버설 스튜디오 Universal Studios Korea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에 관한 전략적 고민
  • 파크 부문과 함께 캐릭터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세계를 선도 하고 있으며 디즈니 영화의 상영과 동시에 높은 인기를 활용하여 즉시 캐릭터 판매에 착수하는 유통전략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즉 세가지 사업이 시니지효과를 창출하여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의 디즈니의 강점을 알 수 있게 한다. 3. 국내 경쟁자 분석국내 경쟁자들은 1)에버랜드 / 롯데월드, 2)워터파크, 3)한화 리조트와 같이 유사한 타겟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각 서비스의 key player

  • [리조트경영론] 워터파크 리조트(오션월드&워터피아)
  • 워터파크 개요 및 조사배경1초기화 단계(1980년대 후반)워터파크 시장 개요워터파크의 태동기.올림픽과 더불어 롯데월드 수영장에 유수풀과 워터슬라이드 설치.부곡하와이 최초 파도풀, 유수풀 등 설치.전환기(1990년대 중반)2세계최고수준의 워터파크 도입.- 캐리비안베이 개장(세계 5대 워터파크), 국내 최초의 워터파크.중소형 워터파크 진출.- 설악 한화워터피아, 상록리조트 아쿠아피아 개장.*1. 워터파크 개요 및 조사배경워터파크 시장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