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전략경영]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 호텔 산업의 현황
1) 호텔 산업의 동향 2) 국내 호텔의 수익성 분석 3) 문제점 및 전망

2. 2-1. 글로벌 트렌드: 여성 소비
1) 등장 배경 2) 여성소비 현황 3) 여성소비의 특징 4) 여성 마케팅
2-2. 호텔 산업에서의 여성 소비
1) 호텔산업에서 여성 소비의 중요성 2) 국내외 현황 3) 문제점
2-3. 호텔 사례 분석
1) W 호텔 2) Grand Hotel in Oslo

3.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1) 감성 소비의 주역

소비자의 감성에 어필


2) 예민한 감각

실제 경험, 체험 중시

체험단, 테스트 샘플 등

3) 높은 사회화(socialization)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구전마케팅: 입소문, 온라인 구전마케팅(파워블로거), 제품 리뷰(review)

여성들의 무리 지어 다니는 습관과 소비 양식

여성의 감성 및 감각적인 측면과 사회적 성향에 대한 이해가 필요


금융업계: 세분화․차별화되는 ‘여왕 마케팅’

IT업계: ‘테크파탈’과 ‘데카르트 마케팅’

테크파탈: ‘기술(Tech)’과 ‘팜므 파탈 (Femme Fatale)‘의 합성어
IT 제품에 관심이 있는 것은 물론 구매에 적극적인 여성을 지칭

데카르트 마케팅: IT제품에 예술적요소를 가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 Mr.Pizza1. 경영이념미스터 피자의 경영 이념은 ‘기본’을 중시하고 있다. “최고의 맛으로 고객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엄마가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듯이 정성을 다하는 Homemade Quality, 내 집을 방문한 귀한손님을 대하듯 따뜻하게 서비스하는 service in a family, 빈틈없는 식재와 매장관리를 통한 완벽한 청결 유지의 Perfect Cleanness라는 3가지 핵심 가치와 오래된 사고와 습관을 버리고 항상 새롭게 생각하는 Freshness, 항상 미소 짓는 얼굴로 즐겁게 일

  • CGV의 성공사례조사
  • 한 각종 재단과 재무 인력, 유효적절한 용역상품들이 잘 구비되어 있는 것이 현실인 것이다. CGV라는 종합 멀티플랙스(multiplex)의 등장은 영화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영화관을 시스템적으로 접근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였으며 고객으로 하여금 더 큰 만족을 주게 하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규모가 커짐에 따라 전체적으로 관리해야 할 사항이 많아졌다. 그렇다면, CGV의 생존 전략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설정되어야 하는가? 이 질문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한층 더 심화시켰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 백화점은 고급화라는 특성화 전략과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문화 창조라는 전략으로 백화점 유통 부문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성공 전략을 경쟁자(롯데, 신세계) 분석과 함께 연구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다.Keywords: 현대백화점, 유통, 고급화, CRM, 라이프스타일1. 현대백화점 소개 (1) 경영이념 1) 기업이념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제목 : 품격으로 승부하는 차별화 전략 – “현대백화점”Abstract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05 고객만족 경영대상 전사부문에서는 현대백화점, KTF, 삼성석유화학, 한국지역난방공사 등 33개 기업이 뽑혔다. 종합대상에서는 현대백화점이 5년 연속 대상을 받았고, 현대백화점의 하원만 사장은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 현대백화점은 고객에게 편안한 쇼핑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새롭고 다양한 욕구와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고객 중심

  • [경영사례] 자연주의 화장품 The Body Shop 바디샵 성공요인분석
  • 한국에서도 가정 폭력 근절 캠페인을 전개. 해당일의 명동점 매출 전액을 가정 폭력 피해 여성과 그 자녀들의 피난처인 태화 여성 쉼터에 기부.2005전국 더바디샵 매장에서 가정 폭력 근절 캠페인 후원을 위한 제품을 판매. 그 판매액의1%와 온라인 캠페인 모금액 13,000,000원을 태화 여성쉼터와 여성 긴급 전화 1366에 기부. 더바디샵 고객 마일리지 온.오프라인 통합.2. 바디샵 이념바디샵은 코스메틱 화장품 회사인데도 불구하고 환경친화적인 경영이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