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재무설계] 재무목표에 따른 금융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재무설계의 개념 및 필요성 - 정의, 절차, 필요성
- [경영학] 7장 경영전략의 목표와 추진과정, 8장 경영전략의 내용과 수행
- [기업경영][기업경영 사회적 책임][기업경영 니즈발견]기업경영의 의미, 기업경영의 여건, 기업경영의 애로요인, 기업경영의 성패,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니즈발견, 기업경영의 유망사업 분석
- 은행 고객만족경영(CSM)의 중요성, 추진배경, 은행 고객만족경영(CSM)의 결정요인, 은행 고객만족경영(CSM)의 서비스품질관리, 은행 고객만족경영(CSM)의 연구 사례, 은행 고객만족경영(CSM)의 전략 분석
- [금융자산관리론] 고객관리업무
- 목차
-
1. 서론
2. 본론
2.1 목적 별 금융상품 개괄
2.2. 각각의 목적에 따른 금융상품
2.2.1. 결혼자금 마련
2.2.2. 주택자금 마련
2.2.3. 교육자금 마련
2.2.4. 노후자금 마련
3. 결론
첨부)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본 보고서에서는 이 네 가지 목표를 중심으로, 목표에 따른 금융상품 선택에는 어떤 기준이 요구되며, 이와 같은 목표에 특화된 금융상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조사하였다. 이러한 금융상품들을 비교분석 함으로써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금융상품 선택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보고서는 목적에 따른 금융상품 선택이 갖는 효율성과 중요성에 대해 시사할 수 있을 것이며, 금융시장에 존재하는 목적지향적인 상품들의 현황에 대해 파악하는 데도 참고가 될 것이다.
2. 본론
(1) 목적 별 금융상품 개괄
목적 해당상품
결혼자금 정기예적금, 채권혼합형펀드, 적립식펀드
주택자금 주택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장기주택마련저축,장기주택마련 펀드
유동성확보 MMF, CMA
자녀교육 어린이펀드, 어린이 유니버설보험,접릭식펀드
노후준비 연금저축, 연금보험, 변액연금보험
보장자금 생명보험, 상해보험, 질병보험, 손해보험
부채상환 모기지론
대출목적 상호부금, 신용부금
목돈마련 정기예금, 금전신탁, 수익증권, 뮤추얼펀드, 변액보험
(2) 각각의 목적을 위한 금융 상품
1) 결혼자금 마련
결혼 자금 마련을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남자는 8,400만원, 여자는 2,200만원 정도가 든다고 한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사회에 나와 처음으로 마련해보는 목돈일 것이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2009년 현재, 평균 초혼 연령이 남자는 31.6세, 그리고 여자는 28.7세이다.
- 참고문헌
-
기획재정부∙통계청, OECD 국가와의 사회통계 비교, 2008.
김토일, “<그래픽> 가입기간별 국민연금 소득 대체율”, 연합뉴스, 2010
백은영(2009),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가계 재무 구조와 저축 성향 분석, 소비자학 연구”, 소비자학 연구, 제20권 제2호.
박철현, “국•공립대 등록금 상승률 10년새 116%”, 한국일보, 2010.
성영애, 공은희(2007), “저축목적에 따른 저축행동”, 소비자학 연구, 제18권 제2호.
유병규, “[통계 뒤집어보기] 노총각이 늘어나는 이유”, 매일경제, 2010.
채수남, “[맞춤형 재테크] 27세 3년차 직장인, 2~3년내 결혼자금 모으려는데…”, 서울경제, 2010.
한국은행, 국민소득 통계, 2008.
참고 웹사이트
http://blog.daum.net/inthegap2/8926928
http://blog.naver.com/rich_up/120104158451
http://blog.daum.net/davidtheking/2187849
http://blog.naver.com/gil11/150014693323
http://blog.naver.com/jkhan23?Redirect=Log&logNo=150070957862
http://blog.naver.com/bamkang?Redirect=Log&logNo=140101008055
http://blog.naver.com/cfp2012?Redirect=Log&logNo=10010243994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