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th_HDTV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Question. 1
Question.2
Question.3
Question.4
Question.5
Question.6
본문내용
Is HDTV an innovation? What are the relative Advantages and Risks of Adopting HDTV? Will consumers perceive it to an innovation?
HDTV의 경우 TV수신기 만의 변화가 아닌 영상제작, 신호송신 등에서 과거 ColorTV와는
다른 기술을 요하고 이로인해 신제품, 신제도가 도입되기에 Innovation이라 할 수 있음
단순히 혁신은
기술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고려됨
화질, 음질에 민감
하지 않은 소비자

-Innovation이라 생각
하지 않을 것

-가격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만 인지
할 것
화질, 음질에 민감한
소비자

-Innovation으로 받아
들일 것

-컬러티비 보다높은
가격대라도
기존 ProjectionTV
와 비교시, 가격은
비슷, 품질은 높다고
생각할 것
: Zenith는 HDTV가 고객의 NEED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판단하여, 옆의 그래프와 같이 HDTV의 시장 점유율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예측
하지만 앞의 Color TV의 케이스에서 알 수 있듯이, 수요의 폭발은 기반시설이 뒷받침 될 때 일어날 수 있다. 소비자가 제품에 대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할지라도, 주변 인프라가 뒤쳐져서 제대로 된 서비스가 불가능 하다면 폭발적인 성장은 기대하기 힘듦

즉, 소비자의 행동조사는 주변관련 시설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을 때 그 결과가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HDTV Program 제작비용은 Color TV 때 보다 더 크기 때문에 성장에 필요한 기반이 잡히는 기간이 더 길어 질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의 Zenith 인수 사례분석
  • Zenith(1) 회사 소개 1918년 설립된 Zenith Electronics Corporation은 전자 엔터테인먼트 제품의 다년간의 미국 지도자와 디지털 고해상도 텔레비전(HDTV)기술을 선도하는 개발자다. LG전자에게 인수된 1995년까지 순수 미국자본을 유지하면서 미국의 자존심으로 불리기도 한다. Zenith 이름은 품질과 혁신과 더불어 라디오의 출현으로 시작되었다. 전자 공학 기술로 Zenith는 첫 번째 무선 TV 리모트 컨트롤, 첫 번째 이동식이고 누름 단추식의 라디오와 디지털 기술을

  • [경영]LG전자의 Zenith의 인수발생문제 분석과 그 회생방안
  • Zenith는 라디오에서부터 시작하여 컬러TV, VCR에 이르기까지 약 20년 간 LG전자로부터 OEM으로 납품을 받아 왔다. 따라서 양자는 오랫동안 모기업 -하청기업와 같은 관계를 유지해 왔으나 LG전자가 Zenith를 인수하면서 그 처지가 바뀌게 되었다. 이는 Zenith의 종업원들의 자존심 문제로까지 결부되었고, 그에 따라 Zenith직원의 집단 퇴사 움직임이 일어나는 등 직원들의 반발이 심했다. 특히 HDTV의 핵심 기술인력이 경쟁사로 옮겨짐에 따라 기술개발에 차질이 빚

  • [국제경영] LG전자의 제니스사인수 사례와Chase Manhattan은행 합병사례 분석
  • Zenith 의 낡은 시설과 과잉 인력에 따른 LG와 Zenith 간의 마찰설립연도1918자본금(1995년. 4월 현재)2억1천2백만 달러주요 사업(종업원 수)TVCPT(생산) VCR(OEM) 22,300명사업장미 국 본사 : 글렌뷰공장: 멀로스파크(컬러브라운관)멕시코 공장: 후아레스(프로젝션 TV)레이노사(컬러 TV,DY)마타모러스(튜너, 전자총)치우아우아(CATV용 셋탑박스)아구아 프리에타(서비스 거점) 보유기술HDTV/SDTV VSB 모돌레이션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시스템 인테그레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HDTV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완전평면 브라운관(FTM)기술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HDTV 전송기술은 VSB 분야에서도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1990년대 미국 컬러TV시장에서의 공급과잉과 경쟁력약화에 따른 가격파괴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했고, 디지털 분야에 대한 무리한 신규투자로 인해 경영이 급속히 악화되었다. 특히 내부적으로 추진해온 대규모의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 과정에서 막대한 비용증가가 있었, 그결

  • [해외인수합병사례] LG전자의 Zenith전자 인수
  • Zenith전자 소개 Zenith전자는 1918년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의 경우 가전분야에서 미국 내 시장점유율을 10% 확보하고 있었다. 당시 미국 내 시장점유율은 RCA, 소니, Zenith 순이었다. 주력제품은 컬러TV이며 브랜드 인지도는 3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CATV 시스템 설치, 유지 및 관리부문의 시장점유율은 14%에 달했다. 특히 대화형 CATV 분야와 디지털 방식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여 방송 및 네트워크 중심의 멀티미디어 산업을 선도하고 있었으며, HDTV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