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Zenith 인수사례 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 요약

LG의 전략과 Zenith 인수의 적합성

Zenith 인수합병 과정상의 문제

평가
본문내용
LG전자의 Zenith 인수 과정


’95 5월 – 사장간 대담으로 LG의 지분 참여 논의

美 TV 시장 점유율 확대, 차세대 멀티미디어 시장 선도 위해
인수 교섭 시작

진행상 장점: 5% 의 지분 참여로 직접적 관계
Zenith 경영진의 LG에 대한 신뢰
진행상 단점: 경영 실상 파악에 어려움

’95 7/18 – LG전자가 Zenith의 지분 중 57.7% 인수
최대주주 ($351,190,000 투자)


인수 기대효과

시장 점유율 확대

차세대 멀티미디어 분야
주요 기술 이전

멀티미디어 분야 강화의
전략적 교두보 마련

NAFTA 지역 최대의
생산 능력 보유



인수 성패를 좌우할 문제

“LG전자의 생산 기술과 Zenith의 고급 기술이 제대로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가?”
이를 위한 Zenith 경영의
조기 정상화 가능성

인수 당시의 정상화 계획

’97년까지 흑자 전환
생산 설비 보완, 인력의 효율적 배치로 경쟁력 제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LG전자의 해외진출 정치적, 문화적 환경 극복 사례
  • LG정보통신과 합병 2002. 04. 01 지주회사인 (주)LGEI 와 사업자회사인LG전자(주)로 분할2003. 07. 24 국내 최초 홈 네트워크 상용화2004. 03. 04 LG전자. 5세대 디지털 TV 수신 칩 개발2004. 11. 16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2005. 11. 15 3분기 전 세계 CDMA 시장 1위Ⅱ. 선정동기⇒ 현재 LG전자는 현재 북미, 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및 서태평양 연안국 등 전 세계에 걸쳐 해외법인 회사가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후에 사례분석을 통해 살펴보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전자-인켈 인수합병 - 9. 현대전자 - LG반도체(하이닉스) - 10. 국제 M&A 포스코3. 적대적 M&A의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전자-인켈 인수합병 - 9. 현대전자 - LG반도체(하이닉스) - 10. 국제 M&A 포스코3. 적대적 M&A의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 [세계일류기업, 선진일류기업] 세계일류기업(선진일류기업)의 경영상 특징과 세계일류기업(선진일류기업)의 업종별 모델 및 세계일류기업(선진일류기업)의 경영 사례로 본 세계일류기업(선진일류기업)의 발전 방안 분석
  • 경영 사례Ⅵ. 세계일류기업(선진일류기업)의 발전 방안1. 고유브랜드 개발1) 현재 유리한위치 선점2) 장기적 안목필요3) 글로벌 광고의 표준화전략4) 개도국에 라이센싱5) 공동브랜드6) 브랜드 이미지의 강화7) 법적측면8) 유망브랜드 선정2. 유명브랜드의 인수 및 합병1) 유명브랜드 합병이익2) M&A의 증가추세3) LG의 ZENITH인수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최근 무선 통신 분야와 컨텐츠/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시장이 매우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

  • [글로벌경영]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LG전자의 전략적 제휴)
  • LG 전자는 전략을 수정해 직접투자보다는 IBM, PHILIPS , GE , INTEL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집중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그리고 이렇게 구축한 자산은 지난 10년 LG 전자의 기적적인 성장의 이유로도 그 맥을 같이 하고, 또한 지난 경제위기를 큰 타격 없이 극복해낸 원동력이기도 하다. 아래에 언급할 내용은 ZENITH사 인수 이후 LG 전자가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 시스템의 각 사례이다. 1995.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