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정보통신과 합병 2002. 04. 01 지주회사인 (주)LGEI 와 사업자회사인LG전자(주)로 분할2003. 07. 24 국내 최초 홈 네트워크 상용화2004. 03. 04 LG전자. 5세대 디지털 TV 수신 칩 개발2004. 11. 16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2005. 11. 15 3분기 전 세계 CDMA 시장 1위Ⅱ. 선정동기⇒ 현재 LG전자는 현재 북미, 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및 서태평양 연안국 등 전 세계에 걸쳐 해외법인 회사가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후에 사례분석을 통해 살펴보
경영 사례Ⅵ. 세계일류기업(선진일류기업)의 발전 방안1. 고유브랜드 개발1) 현재 유리한위치 선점2) 장기적 안목필요3) 글로벌 광고의 표준화전략4) 개도국에 라이센싱5) 공동브랜드6) 브랜드 이미지의 강화7) 법적측면8) 유망브랜드 선정2. 유명브랜드의 인수 및 합병1) 유명브랜드 합병이익2) M&A의 증가추세3) LG의 ZENITH인수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최근 무선 통신 분야와 컨텐츠/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시장이 매우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
LG 전자는 전략을 수정해 직접투자보다는 IBM, PHILIPS , GE , INTEL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집중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그리고 이렇게 구축한 자산은 지난 10년 LG 전자의 기적적인 성장의 이유로도 그 맥을 같이 하고, 또한 지난 경제위기를 큰 타격 없이 극복해낸 원동력이기도 하다. 아래에 언급할 내용은 ZENITH사 인수 이후 LG 전자가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 시스템의 각 사례이다. 1995.07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