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의 자판기 제품 구매요인에 따른 구매횟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및 조사 목적

2. 조사설계
2-1. 연구모형 및 조작적 정의
2-2. 가설설정
2-3.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3. 실증분석
3-1. 표본의 특성
3-2.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3-3. 가설 검증 및 해석

4. 결론

본문내용
2-3-1) 자료수집방법: 설문지조사법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설문지 조사법으로 경북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했다. 각 8개의 단대와 학생들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도서관과 일청담으로 수집 장소를 정했다. 총 경상대, 인문대, 자연대, 법대, 사회대. 공대, 사범대, 농대, 도서관, 일청담으로 각각 설문지 10부씩하여 남/여 52부48부씩 남녀비율을 비슷하게 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총 100부를 회수함.


2-3-2) 분석방법

-분석 프로그램 SPSS 17.0 버전을 사용.
-빈도분석은 교내에서 주 음료 구매장소와 주 구매제품의 종류, 그리고 주 구매이유와 주간 교내에서 음료 구매횟수와 주간 자판기에서의 음료 구매횟수를 알아봄.
-주가설인 “ 교내 자판기의 구매요인은 경북대 학생들의 주간 자판기 구매 횟수에 영향을 끼친다 ” 독립변수인 구매요인은 등간척도이고, 종속변수인 주간 자판기 구매횟수은 비율척도이므로 선형 회귀분석방법을 이용.
-하부가설인 “ 경북대 남여학우 간의 구매요인들에 대한 평균 차이는 있다” 와 “ 경북대 남여학우 간의 주간 자판기 구매횟수에 대한 평균 차이는 있다”는 두 하부가설 모두 독립변수는 남녀학우로 명목척도이며, 구매요인와 구매횟수는 각각 등간/비율척도이므로 독립표본 T-검정을 이용.


3. 실증분석

3-1. 표본의 특성

주제가 경북대학생으로 정한만큼 최대한 표본 설정에 대표성을 높이기 위해각 8개의 단대와 학생들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도서관과 일청담으로 수집 장소를 정함. 경상대, 인문대, 자연대, 법대, 사회대. 공대, 사범대, 농대, 도서관, 일청담으로 각각 설문지 10부씩하여 남/여 52부, 48부, 총 100부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카페라떼광고의 광고와 소비자행동
  • 구매결정과 소비상황은 집단 상황에 관계한다.② 음료시장의 주소비자음료수 전체시장의 소비자를 분석해 보면, 시장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음료의 Heavy User는 10대이고, 직업별로 보았을 때는 중고생과 대학생이 주 소비층이다. ③ 구매장소와 구매 기준) 구매장소는 소형 슈퍼가 많아 주요 타겟별 구매장소 및 요인을 요약해 보면 10대의 경우 소형 슈퍼나 가게 이용률

  • [조사방법론] SPSS 통계프로그램 활용한 커피전문점 성황에 관한 영향요인 분석
  • 대학생의 커피전문점 이용 실태와 선택 속성에 관한 연구 (성남 지역을 중심으로). 한국식품영양학회지,→ 성남 소재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이용 실태를 조사하고, 그 선택 속성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원두커피 문화의 확산에 따른 젊은 계층의 커피전문점 마케팅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여자는 남자에 비하여 커피전문점 선택 속성 중에서 다양성 요인을 중요하게 생각하였고, 환경 요인도 마찬가지로 여자가 남

  • [경영학] 대학교 인근 스터디 카페 창업계획서
  • 마케팅 전략④매장관리⑤생산 8. STP 전략segmentation기준집단 1집단 2직업학생비학생교직원등산객그 외-유동인구 중 학생이 가장 많기 때문에 학생과 비학생으로 분류대학생 집중 세분화집단 1집단 2거주지역학교 근접지역 거주 학생학교 원거리지역 거주 학생통학통로정문이용 학생(도보, 스쿨버스)후문이용 학생학년2,3학년1,4학년주당 학교 방문 횟수주 4,5파주 1,2파-학생 중 해당상권에 근접하는 횟수로 세분화Targeting고객층라

  • Trend 분석 보고서 개인주의의 발생 및 확산 요인 개인주의 현재 동향 개인주의 미래모습 기업의 시사점
  • 조사 결과에서도 잘 드러난다. IBM IBV의 조사에 따르면 거의 전 산업 영역에서 고가와 저가 시장이 팽창하고 있는 반면, 중간 포지션 제품의 매출은 하락하고 있다. 미국 보드카 시장의 경우 고가인 Ketel One과 저가인 McCormick의 시장 점유율은 점점 상승하는 반면, 중가인 Smirnoff의 점유율은 1%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4) Mass Customization의 적용 확대앞으로는 두 가지 상반되는 경영방식의 결합형태이다. 즉, 개별적으로 고객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량

  •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전략
  • 제품 그 자체를 사는 것이 아닌 아름다워지고 싶은 꿈, 경험, 즐거움, 자부심, 인간적인 정 등을 사는 것이다. 커피의 맛이 좋아서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러나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은 커피 맛보다는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스타벅스만의 문화」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 곳을 이용한다. 이것이 우리가 원하는 니즈인데 스타벅스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다가왔으며 이러한 마음의 감성마케팅을 통하여 정확히 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