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이타주의 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Ethical brand positioning : 윤리적 브랜드 포지셔닝
1. 동물실험반대
2. 지구환경보호
3. 커뮤니티 트레이드
4. 자아존중고취
5. 인권보호
Fair trade : 공정무역
공정무역이란?
세계 공정무역의 날 (2010. 5. 8) 이란?
세계공정무역기구(WFTO)란?
RED
Championing-the-consumer brand positioning : 소비자 우선 포지셔닝
apple versus corporations
Promotional activity that feeds back to the community : 공동사회 포지셔닝
tesco's christmas cards for trees campaign
investment in CSR strategy : CSR 전략개발
**CSR이란?
**국내사례
Waitrose
Communication of 'altruistic' values in your brand's activities
브랜드 활동에서 ‘이타주의적’ 가치 담아내기
**국내사례
Dr. You.
브랜드 활동에서 ‘이타주의적’ 가치 담아내기
Brands with a mission to play against category weakness
카테고리의 약점에 대항해야하는 미션을 가진 브랜드들
The benefits of appreciating the Altruism Code
이타주의적 코드를 인식하면 따라오는 이점들
- 본문내용
-
RED
Red는 아프리카에서 가난을 없애기 위해 도움을 준 Bono와 그의 친구들에 의해 개발된 브랜드이다. 공정무역에 의해 만들어진 모델과 비슷한 방식으로, Red 는 고객들의 구매행위가 세계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끼치게 하도록 한다고 약속하였다. Red는 American express , Gap , Converse 그리고 Armani와 같은 주된 회사와 파트너쉽을 하여 설립되었다. 이러한 모든 회사는 이타주의 코드를 강력하게 주장하는 회사들이다.
Announcing (RED)’s new partner: NIKE
Lace Up. Save Lives.
[CSR] Bono 보노의 아름다운 캠페인 RED
이 날 행사에는 각 대륙을 대표하는 의미에서 드로그바 이외에도 조 콜(영국), 아르샤빈(러시아), 데니우송(브라질), 루카스 닐(호주), 설기현(한국), 뎀프시(미국), 마테라치(이탈리아) 등 세계 각 국의 스타들이 대거 함께했다.
**관련동영상
http://link.brightcove.com/services/player/bcpid29318049001?bctid=53209150001
http://link.brightcove.com/services/player/bcpid29318049001?bctid=53200694001
다가오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은 아프리카 대륙에서는 처음으로 치러지는 대회라는 점에서 더욱 그 의미가 특별하다. 그래서 뜻 깊은 취지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
이 날 행사에 참가한 8명의 선수들 이외에도 나이키의 축구화를 신는 선수들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전까지 캠페인 홍보를 위해 빨간색 축구화 끈을 매고 경기에 나서고 일반 매장에서 '레드' 축구화끈 판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은 전액 자선기금으로 사용.
보노가 공동대표로 설립한 '레드' 단체는 아프리카에서의 에이즈 퇴치사업을 위해 나이키 이외에도 애플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고 레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발매된 빨간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그 수익의 일부를 자선기금으로 마련해 왔다. 한편 나이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얻어진 수익금 전액을 에이즈 퇴치를 위한 병원설립과 교육에 투자할 계획
'레드(RED)' 마크가 새겨진 빨간색 운동화 끈은 전 세계 나이키 매장에서 12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한국에서는 12월 3일부터 구매가 가능
[출처] [CSR] Bono 보노의 아름다운 캠페인 RED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