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이타주의 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thical brand positioning : 윤리적 브랜드 포지셔닝

1. 동물실험반대

2. 지구환경보호

3. 커뮤니티 트레이드

4. 자아존중고취

5. 인권보호

Fair trade : 공정무역

공정무역이란?

세계 공정무역의 날 (2010. 5. 8) 이란?

세계공정무역기구(WFTO)란?

RED

Championing-the-consumer brand positioning : 소비자 우선 포지셔닝
apple versus corporations

Promotional activity that feeds back to the community : 공동사회 포지셔닝
tesco's christmas cards for trees campaign

investment in CSR strategy : CSR 전략개발

**CSR이란?

**국내사례

Waitrose

Communication of 'altruistic' values in your brand's activities
브랜드 활동에서 ‘이타주의적’ 가치 담아내기

**국내사례

Dr. You.

브랜드 활동에서 ‘이타주의적’ 가치 담아내기

Brands with a mission to play against category weakness
카테고리의 약점에 대항해야하는 미션을 가진 브랜드들

The benefits of appreciating the Altruism Code
이타주의적 코드를 인식하면 따라오는 이점들


본문내용
RED
Red는 아프리카에서 가난을 없애기 위해 도움을 준 Bono와 그의 친구들에 의해 개발된 브랜드이다. 공정무역에 의해 만들어진 모델과 비슷한 방식으로, Red 는 고객들의 구매행위가 세계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끼치게 하도록 한다고 약속하였다. Red는 American express , Gap , Converse 그리고 Armani와 같은 주된 회사와 파트너쉽을 하여 설립되었다. 이러한 모든 회사는 이타주의 코드를 강력하게 주장하는 회사들이다.

Announcing (RED)’s new partner: NIKE
Lace Up. Save Lives.

[CSR] Bono 보노의 아름다운 캠페인 RED


이 날 행사에는 각 대륙을 대표하는 의미에서 드로그바 이외에도 조 콜(영국), 아르샤빈(러시아), 데니우송(브라질), 루카스 닐(호주), 설기현(한국), 뎀프시(미국), 마테라치(이탈리아) 등 세계 각 국의 스타들이 대거 함께했다.

**관련동영상
http://link.brightcove.com/services/player/bcpid29318049001?bctid=53209150001
http://link.brightcove.com/services/player/bcpid29318049001?bctid=53200694001

다가오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은 아프리카 대륙에서는 처음으로 치러지는 대회라는 점에서 더욱 그 의미가 특별하다. 그래서 뜻 깊은 취지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
이 날 행사에 참가한 8명의 선수들 이외에도 나이키의 축구화를 신는 선수들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전까지 캠페인 홍보를 위해 빨간색 축구화 끈을 매고 경기에 나서고 일반 매장에서 '레드' 축구화끈 판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은 전액 자선기금으로 사용.














보노가 공동대표로 설립한 '레드' 단체는 아프리카에서의 에이즈 퇴치사업을 위해 나이키 이외에도 애플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고 레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발매된 빨간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그 수익의 일부를 자선기금으로 마련해 왔다. 한편 나이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얻어진 수익금 전액을 에이즈 퇴치를 위한 병원설립과 교육에 투자할 계획


'레드(RED)' 마크가 새겨진 빨간색 운동화 끈은 전 세계 나이키 매장에서 12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한국에서는 12월 3일부터 구매가 가능
[출처] [CSR] Bono 보노의 아름다운 캠페인 RED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전북대 클럽 쥬크박스(Juk2) 고객유치 전략
  • 소비자들이 클럽문화! 그 중 뮤직뱅크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요인분석으로 통해 HOt로 나왔다. 이는 클럽 하면 활동적이다는 생각을 떠올린다는 말이다. 그래서 우리는 쥬크의 포지셔닝 HOt 으로 잡았고, 그러한 포지셔닝 전략으로 7P전략을 세웠다. 앞서 설명한 7P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쥬크박스는 활동감이 넘친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클럽 하면 쥬크박스라는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고객을 유치 할 수 있을 것이다.전북대 대학생 월

  • [정보화사회(정보사회)] 정보화사회(정보사회)의 특징과 문제점, 역기능 및 향후 정보화사회(정보사회)의 새로운 가치체계 확립 고찰
  • 행동을 결합시키는 지식노동자가 새로운 주역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 이를 증명하는데, 이들을 가리켜 현재 미국에서는 실리콘칼라, 플래티나칼라(platina:백금)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는 골드칼라라는 이름으로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상징분석, 즉 정보지식분야는 기본적으로 고도의 기량과 지식을 갖춘 독립적인 인재를 축으로 노동력을 소수 정예화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측면에서 기술이 변동

  • [기업윤리] 종교적 신념과 기업의 윤리적 행동에 대한 연구 -2007 이랜드 사태에 대한 해석과 비판
  • 행동에 대해 비판하는 것은 오히려 사회적 갈등을 조장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때문에 종교적 가치관이 기업 규제의 대안으로 자리 잡는 것 보다는 기존의 법적 규제와 보완적인 관계로의 발전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6. 결론 및 제언현대의 기업에 있어서 사회공헌활동은 중요하다. 그것이 마케팅목적이든, 정말 사회에 공헌하려는 목적이든 요즘 기업들은 사회의 공헌활동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부분으로 당연시 생각하고 있다.소비자들 또

  • 21세기 윤리적 가치관, 단군신화 윤리적 의미, 거짓말 윤리적 타당성, 대리모 윤리적 문제, 안락사 윤리적 문제, 방송뉴스,방송광고 윤리적 문제
  • 소비자들을 비판적인 광고수용자가 될 수 있도록 하는 훈련이다. 광고교육을 위해서는 광고에서 보고 들은 내용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하고, 무엇이 좋고 나쁘며, 그것이 자신의 소비생활과 어떤 관계를 갖는지를 평가하며, 광고에서 제시된 주장의 진실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 있어야 한다. 광고교육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할 뿐 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광고수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연령이 광고판별능력의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한국과 영국의 광고를 통한 가치 비
  • 소비자들의 행동을 설명해낼 수 없다는 점에서 출발한다. 비합리적으로 보이는 소비자들의 행동을 설명해주는 하나의 단서로 광고를 보면서 경험하는 수용자들의 다양한 정서 반응에 주목하고 이것의 효과와 그 과정을 규명해내고자 하는 것이 바로 정서반응에 관한 연구들의 주된 관심이다.이러한 관점으로 봤을 때, 광고의 소구에 있어서 한국은 감정적 반응을 중시하고, 영국은 이성적 반응을 중시한다고 볼 수 있다. 한국은 모델을 광고 소구 중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