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한국과 영국의 광고를 통한 가치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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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국가간 비교 광고 가치 연구 필요성
2. 표본과 표집
3. 코딩

Ⅱ.본론

1. 코딩분석
2. 결과분석


Ⅲ.결론
본문내용
1. 국가간 비교 광고 가치 연구 필요성

글로벌 라이제이션에 따라 광고는 국가간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매체로서 작용하고 있다. 각 국가의 광고는 해당 사회의 의식, 가치, 이념을 반영함과 동시에 세계적인 글로벌적 가치를 사용하여 제작되어 진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은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해 사용되었던 단순한 도구로서의 광고를 국가간의 문화 비교 연구의 관점에서 해석 가능케 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무엇이 글로벌 사회의 보편적 가치인지, 혹은 한 나라 고유의 사회상 인지를 비교 분석 할 수 있다.
각 국가 광고의 비교 연구는 특정 국가의 광고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타국의 광고와 비교함으로써 좀 더 심층적인 분석을 가능하게 하여 준다. 우리 조는 한국의 광고를 사회, 문화적으로 확연한 차이점이 두드러지는 영국과 비교 분석하여 글로벌적 가치와 로컬레이션의 가치를 알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그러한 가치들의 발생 결과 요인을 분석을 해보았다.
영국인들은 극도의 개인주의적 성향을 띄고 있어, 외부로부터의 방해, 간섭을 거부한다. 또한 시대적 변화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들의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바탕으로 전통을 고집하는 보수적인 민족이다. 이해 반하여 한국인들은 나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는 이타주의를 미덕이라 여기고 있으며 집단 속에서의 행복감을 높이 산다. 또한 고유의 전통을 고수하기는 하지만, 글로벌적인 트렌드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그에 뒤쳐지지 않기 위하여 자신들의 의식구조, 사회 체계 등을 스스로 변화시키는 민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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