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브랜드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rief Introduction
2. Brand Inventory
• SUNGJOO GROUP
• History about MCM
• Products of MCM
• Brand Identity
• Distribution
• Competitors(LV, LOUIS QUARTORZE, METROCITY)
3. Brand Exploratory
• 설문조사 결과
• MCM의 문제점 분석
4. Recommendations
5. References
- 본문내용
-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잡음
실용적이고, 심플하며, 견고하고, 지적인 이미지로 이태리와 프랑스가 석권하고 있던 아기자기 하고 수려한 럭셔리 시장에 독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MCM을 인수하면서 재도약의 의지를 보임
- 수십 년 동안 쌓인 MCM의 스타일과 철학이라는 유산을 바탕으로 21세기적 감수성과 다문화적 자유분방함을 가미해 세계 시장에서 다시 주목 받고 있음
뉴욕, 런던, 베를린, 아테네, 베이징 등 주요 도시들마다 새로 매장을 열고 있으며, 지난 3년간 매달 새로운 매장을 열며 적극적인 시장 전략
- MCM은 현재 약 35개 국가에 70개 이상의 매장이 있으며, 전 세계에 8개의 사무실을 보유
“MCM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이라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Mental Map을 그려본 결과,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MCM의 로고가 반복되는 디자인과 갈색 등의 색상, 강아지 모양의 액세서리, 클래식함, 명품브랜드라고 하기엔 다소 저렴한 가격 등 주로 제품과 관련한 연상을 많이 하였으며 최근 들어 세련되어짐 , 젊은 , 글로벌 등 조직/사람과 관련된 연상은 소수 있었음.
- 많은 사람들이 매고 다니기 때문에 대중적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여 MCM이 추구하는 luxury brand로서의 이미지와 실제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MCM의 이미지간의 불일치가 존재함을 알 수 있음
전형성(Typicality): 명품 잡화 브랜드로써의 ‘전형성’은 없음
품질과 관련된 연상에서 1, 2차적 연상은 가능 - 하지만 명품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3차적 연상이 이루어지지 않음
- 참고문헌
-
•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
• 김연아 신드롬, '완판 러시'는 계속된다?
(뉴데일리, 2010.05.01)
• 뤼비통에 도전장, 세계명품과 겨루는 토종 명품들
(Fashion Biz, 2010.04.29)
• MCM을 사랑하는 해외 셀러브리티들
(한경닷컴, 2010.03.25)
• `MCM` 美최고급 백화점 `삭스` 입점
(한국경제, 2009.09.16)
• MCM, '골드 비세토스 라인' 롯데 본점서 한정 판매
(조이뉴스24, 2010.03.26)
• 성주그룹 www.sungjoo.com
• MCM 공식쇼핑몰 www.shopmcm.com
• LOUIS QUATORZE 공식홈페이지 www.louisclub.com
• LOUIS VUITTON 공식홈페이지 www.louisvuitton.com
• 롯데 백화점 홈페이지 www.lotteshopping.com
• 현대 백화점 홈페이지 www.ehyundai.com
• 신세계 백화점 홈페이지 http://department.shinsegae.co.kr
• 갤러리아 백화점 홈페이지 http://dept.galleri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