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이색쇼핑몰 `One a day` 원어데이 쇼핑몰 분석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 우리나라 쇼핑몰의 전반적인 상황분석


II. 본론1 : 이색쇼핑몰 ‘One a day’쇼핑몰 분석하기


1) 쇼핑몰의 특징


2) 남과 다른 마케팅


3) 쇼핑의 즐거움, 각종 이벤트와 서비스


III. 본론2: 느낀점, 장점과 단점, 마무리


IV. 결론 : 변화의 필요성 그리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자


본문내용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 유지
'원어데이'의 인기 비결은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 유지. 상품에 따라 국내 쇼핑몰의 최저가보다 적게는 10%, 많으면 80%까지 싸게 살 수 있다 한 가지 상품을 대량 취급하면서 가격을 낮춘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처음에는 가격에 대한 의심을 했지만 지금은 최저가로 판매한다는 인식이 심어졌다. 그런 이유로 상품구매 시간이 상당히 빠르다.

'원어데이'는 가격만 싼 게 아니라 품질을 유지해 이용자들에게 신뢰를 얻었다. 이를 위해 이 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판매 상품을 3주간 미리 사용해 본다. 가격이 싸도 품질이 나쁘면 팔리지 않으므로 10여개의 동종 제품을 사용해보고 그 중 가장 우수한 업체의 제품을 판매한다.


인력과 비용을 들여 제대로 된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마인드
‘단 하나’의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4~5주... 30개중 1개 선택, 가격 조사, 상품 테스트, 상품 평에서 합격점에 들어야 한다. 그리고 제품 선정의 제 1 조건은 퀄리티다. 그 다음이 가격 경쟁력이라고 한다. 또 하루 한 가지만 팔기 때문에 100% 검증할 수 있다. 샘플과 실제 제품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직원들이 2~3주 정도 직접 사용을 해보고 '이 정도면 되겠다'고 하는 제품 검증 과정을 꼭 거친다. 딱 하나로 승부해야 하기 때문에 정말 힘든 작업이라고 한다. 그리고 물건 선정뿐 아니라. 반품이나 소비자 반응들도 꼼꼼히 살핀다. 이런 노력이 빠른 시기에 확실한 색깔을 가진 쇼핑몰로 신뢰를 얻은 밑거름이 되었다. 지금은 제품 하나에 달린 댓글만 수백 개씩 될 정도로 연일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 신뢰 최우선
인터넷쇼핑몰도 소비자들이 좌우하는 세상이 왔다. 이제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해야 할 시점이다. 소비자들의 생각이나 의견을 거르지 않고 내보낸다. 아직까지 상품평을 보면 형식적인 것이 많이 있는데 ‘원어데이’는 정직한 표현을 쓸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었다.
그동안 쌓여 있던 불신 때문에 판매자가 이야기하는 것은 믿지 않는다. 꾸준하고 일관되게 소신을 지켜왔던 것이 인기를 끄는 큰 힘이라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잘 썼습니다.
  • jwl***
    (2010.12.16 13:13:16)
회원 추천자료
  • [MIS] 인터넷마케팅 보고서
  • 인터넷은 무수히 많은 채널에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고객에게만 선택적으로 정보전달이 가능하다.이러한 다양한 속성들을 가진 인터넷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최상의 도구였다. 대량생산체제의 Many-to-Many의 체계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One-to-One마케팅으로 개별 고객과의 접근을 통한 마케팅전략을 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유통경로의 다양화에 따른 비용상승을 기업과 소비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연결시켜주기 때문에

  • 썰스데이아일랜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티아이포맨) 제안
  • 마케팅전략- 마케팅부서에서는 헐리웃 스타일리쉬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영화배우 커스틴 던스트와 1년간 모델 계약을 맺고 그가 출연하는 윔블던과 엘리자베스타운 등과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한다. 인기 있는 드라마 의상을 협찬함으로써 TV를 통한 인지도의 확장 또한 시도 하는가 하면 거리에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체 스타일을 바꿔주는 이벤트, 스타일링카 제작 등의 방법으로도 프로모션 하고 있다.- Thur

  • 써어스데이아일랜드,Thursday island,지엔코,써스데이아일랜드,패션산업,패선마케팅,TI분석
  • 마케팅전략- 마케팅부서에서는 헐리웃 스타일리쉬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영화배우 커스틴 던스트와 1년간 모델 계약을 맺고 그가 출연하는 윔블던과 엘리자베스타운 등과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한다. 인기 있는 드라마 의상을 협찬함으로써 TV를 통한 인지도의 확장 또한 시도 하는가 하면 거리에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체 스타일을 바꿔주는 이벤트, 스타일링카 제작 등의 방법으로도 프로모션 하고 있다.- Thur

  • 코코호도,글로벌마케팅사례,동남아시장진출사례,해외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A. 수익률필리핀에서 판매되는 호두과자는 한국 대비 약 20%가 비싸다. 이는 초기 진입 시 지출되는 마케팅 비용을 충분히 충당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필리핀 시장에서의 건실한 수익구조의 바탕이 될 것이다. 판매 價를 20% 올리면서 위의 그래프와 같이 본사 마진율을 12% 올렸다. 물류/마케팅 비용에 약 2%추가금을 책정했고, 원가 및 점포 마진은 한국 내 정책과 같이 유지했다. (단, 초기 진입 時 추가 마케팅 비용 및 물류비용 발생가능). B. 예

  • 마케팅관리,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테마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가 차별화된 특징을 갖게 됐다”며 “이러한 특징을 선호하는 마니아층을 형성하게 되면 구매력이 강한 로열티 고객 확보가 가능해져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말했다◆ 경쟁업체의 선정과 분석●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분석Thursday IslandBNXcodes combineTarget Age세 브랜드 모두 20~24세의 남녀고객 중심19~30세까지의 패션리더 및 대도시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다.Occupation학생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