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이색쇼핑몰 `One a day` 원어데이 쇼핑몰 분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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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8.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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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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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 우리나라 쇼핑몰의 전반적인 상황분석
II. 본론1 : 이색쇼핑몰 ‘One a day’쇼핑몰 분석하기
1) 쇼핑몰의 특징
2) 남과 다른 마케팅
3) 쇼핑의 즐거움, 각종 이벤트와 서비스
III. 본론2: 느낀점, 장점과 단점, 마무리
IV. 결론 : 변화의 필요성 그리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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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가격과 고품질 유지
'원어데이'의 인기 비결은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 유지. 상품에 따라 국내 쇼핑몰의 최저가보다 적게는 10%, 많으면 80%까지 싸게 살 수 있다 한 가지 상품을 대량 취급하면서 가격을 낮춘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처음에는 가격에 대한 의심을 했지만 지금은 최저가로 판매한다는 인식이 심어졌다. 그런 이유로 상품구매 시간이 상당히 빠르다.
'원어데이'는 가격만 싼 게 아니라 품질을 유지해 이용자들에게 신뢰를 얻었다. 이를 위해 이 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판매 상품을 3주간 미리 사용해 본다. 가격이 싸도 품질이 나쁘면 팔리지 않으므로 10여개의 동종 제품을 사용해보고 그 중 가장 우수한 업체의 제품을 판매한다.
인력과 비용을 들여 제대로 된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마인드
‘단 하나’의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4~5주... 30개중 1개 선택, 가격 조사, 상품 테스트, 상품 평에서 합격점에 들어야 한다. 그리고 제품 선정의 제 1 조건은 퀄리티다. 그 다음이 가격 경쟁력이라고 한다. 또 하루 한 가지만 팔기 때문에 100% 검증할 수 있다. 샘플과 실제 제품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직원들이 2~3주 정도 직접 사용을 해보고 '이 정도면 되겠다'고 하는 제품 검증 과정을 꼭 거친다. 딱 하나로 승부해야 하기 때문에 정말 힘든 작업이라고 한다. 그리고 물건 선정뿐 아니라. 반품이나 소비자 반응들도 꼼꼼히 살핀다. 이런 노력이 빠른 시기에 확실한 색깔을 가진 쇼핑몰로 신뢰를 얻은 밑거름이 되었다. 지금은 제품 하나에 달린 댓글만 수백 개씩 될 정도로 연일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 신뢰 최우선
인터넷쇼핑몰도 소비자들이 좌우하는 세상이 왔다. 이제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해야 할 시점이다. 소비자들의 생각이나 의견을 거르지 않고 내보낸다. 아직까지 상품평을 보면 형식적인 것이 많이 있는데 ‘원어데이’는 정직한 표현을 쓸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었다.
그동안 쌓여 있던 불신 때문에 판매자가 이야기하는 것은 믿지 않는다. 꾸준하고 일관되게 소신을 지켜왔던 것이 인기를 끄는 큰 힘이라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잘 썼습니다.
- jwl***
(2010.12.16 13: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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