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빅의 마이큐브(스마트폰)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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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제품시장정의
거시분석
미시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MIX
결론
본문내용
1. 목표제품
- 셀빅 개인용 스마트폰 마이큐브 v100 시리즈

2. 선정 이유
- 디지털융합이 정보기술(IT)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대표적 융합상품인 스마트폰도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게 사실임.
셀빅은 기존 PDA중심 기업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스마트폰 시장이라는 하이테크 시장에 야심차게 진출했으나 판매 부진으로 실패한 사례가 관심을 끌었음.
최근 스마트폰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는 상황인데, 그렇다면 어떠한 이유에서 셀빅이 실패했는가?

3. 방향제시
- 스마트폰이 하이테크 제품임을 고려하여 거시 환경분석에 초점을 두고 마케팅 전략을 분석할 것임. 셀빅/마이큐브의 실패요인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밝히고, 개선 방안을 제시 할 것임. 이러한 과정에서 하이테크 제품의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점을 도출해내는 것이 목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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