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웅진코웨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웅진코웨이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웅진코웨이 전략 분석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기업 미션
1) 항상 노력하는 기업
웅진 코웨이는 우수한 기능을 갖춘 정수기와 탁월한 정화능력의 공기 청정기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8년 연속 1위,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등의 다양한 수상 실적은 최우수 기업으로 성장한 웅진코웨이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2) 항상 최선을 다하는 기업
자체 환경기술 연구소 200여명의 연구소의 연구원들이 최신 기술을 도입하고 핵심 기술을 키움으로써 신뢰성 있는 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존 제품군 외에도 시스템키친, 음식물처리기, 미용기기 등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면서 적극적인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고객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3)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
아울러 기업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꾸준한 변화와 혁신 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투명한 경영, 사회공헌을 통해 주주이익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오늘도 고객을 위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선진기술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전문적인 생활문화 기업으로 거듭나는 동시에 21세기를 주도해 나가는 세계 일등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
참고문헌
<참고자료>www.coway.co.kr
www.cowayhouse.com
blog.coway.co.kr
www.sheswell.com
www.e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고객 경험 관리 - 김영한, 밀리언하우스,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웅진코웨이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 송현수, 새로운 제안,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고객만족경영 사례
  • 웅진 코웨이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21 - 목 차1.Executive Summary2.서 론(1)웰빙바람을 타고 매출 급상승세인 정수기 시장의 현황(2)사례 선정 이유와 발표 방향3.본 론(1)웅진코웨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2)시대별 정수기 산업의 특성변화(3)웅진 정수기의 마케팅 목표(4)상황 분석1)외부 환경 분석①시장 분석②경쟁자 분석③소비자 분석2)내부 환경 분석①SWOT 분석(5)마케팅 믹스전략1)Product2)Place3)Price4)Promotion(6)웅진정수기의 핵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기업전략 분석(생산전략)
  • 웅진코웨이(WOONGJIN COWAY)의 기업전략분석생산전략Ⅰ. 서론 - 기업 선정 동기Ⅱ. 본론1. 회사소개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VISION, 4) 사업영역5) CEO소개와 경영이념2. 차별화 전략1) 초기구입 비용 부담의 완화, 2) 렌탈마케팅의 핵심 코디 서비스3) 장기렌탈 고객 혜택 (렌탈 상품의 다변화)4) 기술개발 투자로 인한 품질관리5) 정수기 특허 및 인증으로 품질 신뢰도 상승6) 고객만족, 고객중심 경영(코디 & 렌탈 서비스가 고객만족과 고객중심경

  • [경영사례] 웅진코웨이 성공사례
  • 웅진코웨이 정수기(CHIP-03A) 출시2003. 10. 29∙한국산업디자인상 KIDA(Korea Industrial Design Award)(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조선일보)∘대상 수상 : Coway P-03C∘인증 : Cairs AP-0503AH, AP-0503BH2003. 12. 3∙웅진케어스 이온가습공기청정기 AP-0503AH/BH 출시2004. 1. 12∙웅진케어스 산소발생공기청정기 AP-1003DH 출시2.5. 회사 조직도대표이사생활문화연구소포천공장리빙사업본부감 사 팀플라이젠사업부∙개발 1팀∙개발 2팀∙개발기획팀∙개발팀∙전략마케팅팀

  • [마케팅] 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전략
  • 물 마실 권리 준 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전략 -기업분석산업분석마케팅분석전망 및 추천전략목차기업분석LOGO VISIONS일반현황BCG Matrixes사업현황조직도기업분석기업비전기업연혁기업구조BCG매트릭스기업 LOGO기업 VISION기업분석기업비전기업연혁기업구조BCG매트릭스기업분석기업비전기업연혁기업구조BCG매트릭스1989회사 설립 1993웅진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설립1995한국 최초 WOA(미국 수질 협회) 공인 수질 전문가 자

  • [국제경영학] 웅진코웨이 vs 청소나이스 글로벌 기업사례
  • 경영학 수업의 중요성 Ⅳ. 참고문헌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 우리는 강의 첫 시간에 글로벌 경영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배웠다. 글로벌 경영도 여러 가지 스타일과 방식이 있었는데 그 중 본국중심주의와 현지중심주의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그래서 해당되는 국내 기업을 찾아보다가 정수기 업체인 웅진과 청호를 발견하게 되었다. 웅진은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현지화전략에 성공해서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웅진코웨이는 말레이시아 시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