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oo 야후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YAHOO 야후 기업분석과 야후의 한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야후 향후전략 도출 PPT
- [기업분석]검색사이트 야후(Yahoo)의 21세기 전략에 관한 분석
- [국제경영] 야후의 글로벌 경영전략
- 미국 기업 야후(Yahoo), 미국 기업 휴렛팩커드(HP), 미국 기업 MS(마이크로소프트, Micro Soft),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미국 기업 델컴퓨터, 미국 기업 인텔(Intel), 미국 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 분석
- Yahoo 야후의 과거 성공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과 야후 현재 쇠퇴요인분석및 야후코리아의 재도약위한 새로운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목차
-
1. Yahoo 기업소개
1) 야후의 시작
2) 야후의 성장
3) 최근 현황
2. 문제를 통한 기업분석
- 본문내용
-
1) 잠재적 경쟁자 진입
포털 산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거기에 검색기반의 광고는 광고 산업에서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이러한 광고 산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과 잠재력은 크다. 하지만 구글이나 야후 같은 특정기업이 높은 Brand Value와 Large Scale로 이 분야에 선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거기에 연간 8천만 불 이상의 마케팅 투자비용 때문에 사업초기의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 또한 만만치가 않다. 신규 기업이라면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 위해 더 많은 마케팅 투자비용이 소요된다. 그리 쉽게 진입할 수 있는 사업은 아니지만, 자국 내의 점유율을 가진 기업들이 미국이나 다른 곳의 사업자들에게 잠재적 경쟁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NAVER’와 같은 기업들이 있을 수 있다. 또한 다른 성격을 가진 기업들,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자, 이동통신업체와 전통적인 미디어업체들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새로운 잠재적 경쟁자들이 탄생할 가능성도 있다.
2) 구매자의 위협
포털 사이트는 두 가지 유형의 소비자가 존재한다. 첫째 소비자는 포털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로서 돈을 지불하지 않는 소비자가 있다. 두 번째로는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포탈 사이트로부터 광고를 하는 전자 상거래상과 광고주가 있다. 포탈 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정보의 질, 편의성, 브랜드 인지도와 사용습관 등이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포털 사이트들은 대부분 돈을 받지 않고 사용자들에게 그들의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게 한다. 그러한 개인 사용자들에게 돈을 받는 것이 아니라 상품과 서비스를 광고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에게 인터넷 광고료를 받는다. 그러한 개인 사용자들은 쉽게 다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고, 검색에 돈이 들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switching cost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광고주들의 입장에서는 구글의 이용자가 현저하게 많기 때문에 다른 검색사이트로 이동할 가능성이 낮다. 광고주들에게는 구매자의 협상력이 거의 없기에 switching cost가 높다.
3) 공급자의 협상력
야후는 광고를 통해 돈을 버는 포탈 사이트 기업이다. 그렇기에 클릭당 이익을 얻는 시스템으로 각 기업과 연계하여 광고를 받는 광고주와의 관계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공급자와의 연결관계가 약하게 이어져 있고, 이동에 따르는 비용도 적기 때문에 위협이 될 가능성이 크다. 정보 콘텐츠를 공급하는 전통적인 미디어 회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스카우트하는 프로그래머들과 엔지니어들, 전문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업들을 공급자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공급자들과의 관계 또한 중요하다.
4) 대체재의 위협
기존의 포털 사이트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가 부족한 편이다. 그러한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사이트들이 새로운 대체재로 위협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이동성과 편의성을 가진 모바일 시장 또한 새로운 대체재로 부각되고 있다. 검색기반 광고 산업 자체에 위협을 가하고 있고, 새로운 개발자들이 모바일 검색시장에 뛰어들면서 언제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낼지 모른다.
5) 기존 경쟁기업의 위협
이미 이 산업은 consolidated industry에 위치한다고 볼 수 있다. 구글이나 야후가 독점 또는 과점하고 있는 상태로, 제품 차별화로 경쟁이 심해지는 단계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구글은 애드센스와 애드워즈를 통해 차별화를 성공했고, 야후에게 위협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지명도가 높은 기업들로 AOL(America Online)과 MSN, NBC, Disney, Lycos가 있다.
Question2.
How did the incumbents such as Yahoo allow upstarts like Google to enter the market?
1997년을 기점으로 인터넷이 새로운 광고 매체로 부각되기 시작했으나 전체 광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작았다. 이후 인터넷 기업의 호황과 불황에 따라 온라인 광고 시장은 성장과 감소 추세를 경험했다. 그리고 2003년 이후 미국 내 온라인 광고 시장은
- 참고문헌
-
성공적 닷컴기업의 경영전략_삼성경제연구소
온라인 광고시장 위축에 따른 야후의 대응 전략 및 국내 포털에 대한 시사점_정보통신산업연구실
http://www.kisdi.re.kr/
http://www.iab.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