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검색사이트 야후(Yahoo)의 21세기 전략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과 WWW의 발달
PORTAL
Yahoo!의 역사
SWOT 분석
Yahoo!의 성공요인
Yahoo!의 현황
향후Yahoo!의 전략
본문내용
Strength-I
1. 선점효과
- 브랜드 인지도

(그래프)

출처 : 기술관련 마케팅 조사 기관(IntelliQuest)

Strength-II
2. 등록제 검색엔진
- Yahoo 자체의 등록기준을 통한 사이트 등록작업
3. Permission Marketing
- “낯선 사람을 친구로, 친구를 고객으로”
1) 자발적 참여를 위한 인센티브 제공
2) 고객이 관심을 보이면, 제공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설명
3) 기존의 인센티브 강화
4) 마케팅 범위를 넓히기 위한 추가 인센티브 제공
5) 견고해진 고객관계 & 고객정보를 활용한 매출증가

Weakness-I
1. 지속적 고객관리 미흡

(그래프)
Weakness-II
2. 까다로운 사이트 등록절차

* 등록불가기준
공사중인 홈페이지
특정페이지의 서브페이지
청소년, 어린이에게 위해한 내용
다른 내용 없이 링크로만 구성된 페이지
상품 카탈로그로만 구성된 4-5페이지의 홈페이지
접속이 불안정하거나, 안 되는 페이지
동일한 내용의 사이트를 여러 개의 주소로 중복 등록하는 경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전략과 무효했던 전략을 비교분석한다. 또한 현재 일본검색시장에 진출하여 크게 성공해 당당히 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는 Yahoo! Japan의 사례를 참고하여 비교분석하고, 네이버가 이번 일본재진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과연 어떠한 요소가 필요한지 전략을 수립해 볼 것이다.2. 기업선정이유NHN은 현재 검색포털 네이버와 인터넷게임포털 한게임, 어린이전용포털 주니어 네이버, 온라인기부포털 해피빈 등 유명한 포털사이트를 다수 운영하고 있는 주

  • [경영전략] 야후의 경영전략
  • 사이트로서의 인지도, 매출, 재무제표, 기타 그래프 자료 2. 야후의 성공 요소 파악-시대별로 나누는 야후의 성공 요인과 그 성과분석 초반기의 야후전략중반기의 이후의 야후전략 - 야후가 인지한 문제점- 문제점 대응 전략글로벌 사업 전략 분석 및 평가 - 야후 코리아 제시한 대안 및 계획야후 코리아의 수익모델과 - 야후 코리아의 SWOT, BCG MATRIX 분석- 야후가 나아가야 할 방향제시3. 결론현재 우리의 인터넷 기업들이 받아들여야 할 야후의 강

  • [국제경영] 야후의 글로벌 경영전략
  • 전략 등을 통해 다른 기업들에게 주는 경영상의 교훈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Ⅰ. 야후의 성장 과정1) 취미에서 사업으로Yahoo! 는 전 세계의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잘 알려진 검색엔진으로서 Yet Another Hierachical Officious Oracle의 약자이다. Yahoo! 는 1994년 스탠포드 대학교의 박사과정 학생이었던 David Filo와 Jerry yang 에 의해 개발되었다. 둘은 각자 자신이 모아 두었던 수백 개의 인터넷 사이트들을 비교해 보고 지금까지의 방식으로 정보를 관리한다는 것이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

  • [웹경영][웹경영 검색엔진][웹경영 학습활동][웹경영 사이버학급운영시스템][웹경영 전략]웹경영의 검색엔진, 웹경영의 학습활동, 웹경영 사이버학급운영시스템, 웹경영 전략(웹경영 검색엔진, 웹경영 학습활동)
  • 웹경영의 검색엔진, 웹경영의 학습활동, 웹경영의 사이버학급운영시스템, 웹경영의 전략 분석Ⅰ. 개요Ⅱ. 웹경영의 검색엔진1. AOL Search2. AltaVista3. Ask Jeeves4. Direct Hit5. Excite6. FAST Search7. GoTo8. Google9. HotBot10. IWon11. Inktomi12. Lycos13. MSN Search14. Netscape Search15. Northern Light16. Open Directory17. Raging Search18. RealNames19. Snap20. YahooⅢ. 웹경영의 학습활동1. 웹기반 수업의 의미2. 웹기반 수업의 특성Ⅳ. 웹경영의 사이버학급운영시스템1. 사이버 교실 운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