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조직의 비전
2.시장 상황 분석
3.마콤 목표 수립
4.마콤 전략 수립
5.캠페인 비평
본문내용
슬로건 : “생활의 플러스+가 됩니다”

핵심가치 : 우리는 누구보다 더 고객을 중시합니다.
우리는 대우받기를 바라는 것처럼 서로 대우합니다.

미션 :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제공”

경영전략 : 창조, 차별화, 혁신, 역량, 협력, 공헌

기업문화 : 고객중심, 신바람, 프로
창의, 스피드, 실행

경영원칙 : Better / Simpler /
Cheaper / Faster

1999년 설립 이후 꾸준히

경영방침인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목표 추구

고객들이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의 기본이 되는 것 그 이상을 제공하자


의(衣), 식(食), 주(住) + “홈플러스”


“생활의 플러스+가 됩니다”

5월 14일 홈플러스 임직원 및 직원가족 2000여 명 참여

10조원의 매출 달성하는 등 지난 11년간 기록적인 성장을 거듭해온 경영성과와 올해 경영방침인 ‘사랑경영’의 비전을 공유하고자 창립 이래 최초로 마련됐다. 특히 환경·이웃·지역·가족에 대한 4가지 사랑경영 중에서도 ‘가족사랑’ 비전 공유를 통해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자율적 탄력시간근무제, 가족농장 및 가족 직장견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가족친화경영 프로그램 전개 계획을 선포하고, 임직원 가족들이 경영활동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존경 받는 기업은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뤄 직원들이 행복한 가정생활을 바탕으로 활기찬 직장생활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가족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계획”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테스코와 월마트 경쟁전략비교
  • - 차 례 -서 론1. UK TESCO PLC 소개 - 2 -2. 삼성-테스코 소개 - 2 -3. 월마트 소개 - 3 -본 론Ⅰ. 테스코의 한국진출 전략 - 4 - 1. 테스코의 한국진출 배경 - 4 -2. 테스코의 진입시기 및 순서 - 5 -3. 테스코의 합작배경 및 내용 - 5 -Ⅱ. 테스코의 경쟁전략 - 7 -1. 테스코의 경쟁전략 - 7 -2. 테스코 마케팅 믹스 프로세스 - 8 -3. 테스코 마케팅전략 - 10 -4. 홈플러스 차별화전략 - 12 -Ⅲ. 월마트의 한국진출 전략 - 13 -1. 월마트의 한국진출 배경 - 13 -2. 월마크의 진

  • [국제경영전략] 삼성테스코와 월마트 경쟁전략비교
  • 전략: 수퍼센터의형태         “창고형 할인점”을 운영 점포 운영상에 있어서 미숙함 Positioning and Place -불특정 다수의 고객 목표 HomeplusWal-mart*문제점과 해결방안 –wal-mart외곽입지, 창고형 매장, 소비자들의 반감, 기존 유통업체들의 다각적인 저항, 아시아  진출 경험 부족, 국내 물류 정보와 인프라 구축의 미비로 특유의 관리시스템 한계   적극적인 현지화를 통한 지역 마케팅이 필요      차별화 필요  *문제점과 해결방안 –Hom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진출 분석
  • 마케팅 노하우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지 못하여 외국계 기업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현황을 볼 때 홈플러스의 약진은 눈부시다. 홈플러스는 영국 테스코가 삼성물산과 합작을 통하여 99년 처음으로 국내에 진출한 할인점이다. 홈플러스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사회봉사 등의 좋은 기업 이미지를 심어 줌으로서 한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렇듯 아시아 시장에서 고전하는 외국할인점 가운

  • [마케팅] 월마트와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서비스 전략 제시
  • 마케팅 원론 : 서비스전략 사례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서비스 전략 제시- 월마트와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제 출 일 : 2007. 12. 05 (수)1. 월마트와 홈플러스 선정이유2. 월마트는?3. 월마트 한국 실패 요인4. 홈 플러스는?5. 홈 플러스 한국 성공 요인6. 앞으로 외국 기업의 한국 성공전략은?7. 연구의 한계 및 의의1. 월마트와 홈 플러스 선정 이유현재 우리나라에 진출하는 외국 기업들이 이 따라 실패하고 있다. 그 대표적으로 코카콜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분석 및 발전방안(A+리포트)
  • - 목 차 -1. 회사 소개(1) TESCO(2) 삼성물산(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4) 삼성테스코 CEO2. 외부 환경 분석(1) 유통시장 분석1) 새로운 소비문화2) 기업형유통 시장의 확대와 과점화(2) 할인점 업계 현황분석1) 할인점 업계의 유형과 그 특성2) 할인점 업계의 매출과 점포수 현황3) 국내 적정 할인점 점포수 분석(3)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월마트3. 내부 환경 분석4.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전략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