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일본의 물류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5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일본의 물류
Ⅱ . 일본의 물류환경
Ⅲ. 일본의 물류의 미래
- 본문내용
-
a. 2001년의 「수박」의 서비스 제공 이후, IC카드·전자화폐 분야의 움직임이 활발함. 2001년에 JR동일본은 「수박」의 서비스를 개시, 그 후 2007년 3월 관동지방을 중심으로 하는 철도·노선버스 상호 이용이 가능한 「파스모」가 발매 개시되었음
b. 한편, 칸사이에서는 「이코카」가 2005년부터 서비스를 개시, 2008년에는 「수박」과의 상호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 편리성이 향상
c. 철도 최대 기업의 JR동일본은 개찰구를 나오지 않아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역내 나카 비지네스를 전개, 이용자수는 최근 몇 년 사이 괄목할 성장을 보였으며, 보다 큰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음
d. 인구의 감소에 따른 규모의 축소를 피할 수 없게 된 철도업계. 향후도 전자화폐나 역 나카에 머무르지 않고 여러 가지의 사업 전개가 예상됨
f. 정부가 공공정보망의 구축을 담당하고 대기업은 인트라넷, 중소기업은 협회,조합을 통해 공동이용이 가능한 정보망을 구축
g. 화물자동차주선시스템, 화물추적시스템, 수화물 검품 시스템 등을 활용 : 공차 운행률을 최소화
h. 지리적으로 나라 전체가 해안에 접해 있어 항만을 중심으로 창고가 발달
i. 대형창고의 경우 전문 경영을 할 수 있는 대표이사를 두고 여러 개별 사업자들이 공동으로 투자해 창고군락을 조성해 운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