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일본의 물류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의 물류
Ⅱ . 일본의 물류환경
Ⅲ. 일본의 물류의 미래
본문내용
a. 2001년의 「수박」의 서비스 제공 이후, IC카드·전자화폐 분야의 움직임이 활발함. 2001년에 JR동일본은 「수박」의 서비스를 개시, 그 후 2007년 3월 관동지방을 중심으로 하는 철도·노선버스 상호 이용이 가능한 「파스모」가 발매 개시되었음

b. 한편, 칸사이에서는 「이코카」가 2005년부터 서비스를 개시, 2008년에는 「수박」과의 상호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 편리성이 향상
c. 철도 최대 기업의 JR동일본은 개찰구를 나오지 않아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역내 나카 비지네스를 전개, 이용자수는 최근 몇 년 사이 괄목할 성장을 보였으며, 보다 큰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음

d. 인구의 감소에 따른 규모의 축소를 피할 수 없게 된 철도업계. 향후도 전자화폐나 역 나카에 머무르지 않고 여러 가지의 사업 전개가 예상됨


f. 정부가 공공정보망의 구축을 담당하고 대기업은 인트라넷, 중소기업은 협회,조합을 통해 공동이용이 가능한 정보망을 구축

g. 화물자동차주선시스템, 화물추적시스템, 수화물 검품 시스템 등을 활용 : 공차 운행률을 최소화

h. 지리적으로 나라 전체가 해안에 접해 있어 항만을 중심으로 창고가 발달

i. 대형창고의 경우 전문 경영을 할 수 있는 대표이사를 두고 여러 개별 사업자들이 공동으로 투자해 창고군락을 조성해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북아시아경제(동북아경제) 중요성, 동북아시아경제(동북아경제) 경제통합, 외국인투자(외국인직접투자, 해외투자)현황, 동북아시아경제(동북아경제) 국제물류, 환동해권 교류, 동북아시아경제(동북아경제) 한류
  • 환경변화의 요인2. 다자간체제를 보완하는 자유무역의 차선책3. 무역정책수단으로서의 경제통합4. 교섭력 강화Ⅴ. 동북아시아경제(동북아경제)의 외국인투자(외국인직접투자, 해외투자)현황1. 대중국 투자 및 자본협력2. 대소련 투자 및 자본협력3. 대북한 투자 및 자본협력Ⅵ. 동북아시아경제(동북아경제)의 국제물류Ⅶ. 동북아시아경제(동북아경제)의 환동해권(환일본해권)교류Ⅷ. 동북아시아경제(동북아경제)의 한류Ⅸ. 결론 및 시사점참고

  • [기업경영과 국제물류] 국제물류관리의 동향 및 국제물류관리 시스템의 구축과 전개
  • 국제물류관리 시스템의 구축과 전개다국적 기업(world enterprise, multinational company)의 대상시장은 해외에 입지하여 그쪽의 고객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물류시스템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요에 대응하여 해외시장에 적절히 제공되어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국제물류시스템의 구성요소는 기본적으로 국내물류시스템과 동일하지만 해외네트워크의 운영관리는 특수한 면이 많고 일반적으로 복잡하게 처리되고 있다.다국적기업은 국제환경 등을 정

  • [국제운송물류론] 인천항의 Sea-Air 운송 발전방향
  • 물류 중심 국가로 발전하는 국제물류산업전략의 수립이 바로 그것이다. 이는 유럽에서Netherlands, 동남아에서 Singapore, 그리고 동아시아에서 대만이 추구하고 있는 국가전략이기도 하다. 오늘날 동북아의 물류 환경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항만간, 공항간의 경쟁도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이 동북아의 허브(hub)로서 위상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환경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치밀한 전략

  • [e비지니스 사례] 한진택배의 도약(정보프로세스 중심으로)
  • 일본 의 경우 거리와 무게별로 가격을 책정 이러한 상황에서 택배사들은 하나의 물량이라도 더 차지하려고 가격을 낮추고 있는 실정이다. 8. 전략제안1) 택배사업의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만족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고객만족만 이루어 진 다면 좀 더 비싼 가격이라도 고객들은 택배를 이용할 것이다. 현재 한진택배의 가장 큰 문 제점은 고객을 좀 더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직원들에게 좀 더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강화시킨다면 시장 점유

  • [졸업][국제물류] 동북아물류를 위한 국제운송체계전망
  • 경영대학 졸업논문동북아 물류를 위한 국제 운송체계전망목 차머리말 1第1章 硏究의 槪要 21. 硏究의 背景과 目的 2第2章 TAR 現況과 問題點 31. 아시아橫斷鐵道의 路線現況 32. 아시아橫斷鐵道의 運營上 問題點 81)제도적 측면에서의 문제점 82) 철도 시설 및 서비스 측면에서의 문제점 10第3章 아시아橫斷鐵道의 運營體系 改善方案 141. 아시아橫斷鐵道網의 構築計劃 142. 아시아橫斷鐵道의 輸送需要 展望 171) 우리나라 172) 일본 19 3) 중국 20第4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