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빈테라피 매체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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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환 경 분 석
2.매 체 목 표
3.매 체 전 략
4.매 체 전 술
5.매체효과 예측
본문내용
사회 전반적인 ‘웰빙’ 열풍에 힘입어 ‘마시는 것’도 함부로 할 수 없다는 풍조 형성,
건강과 미용을 생각한 ‘웰빙 음료’의 출시 및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으며
기존 제품 역시 건강에 좋은 음료군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
‘청정원 마시는 홍초’ 출시를 기점으로 올해에는 롯데칠성, 웅진식품, 한국 야쿠르트 등의 후발 주자들이
본격 가세, 식초 음료 시장은 2005년 100억원 대에서 2006년 450억원 대까지 성장 기존 식초 음료에
여성에게 좋은 성분, 남성에게 좋은 성분 등을 첨가한 식초 음료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웰빙 트렌드와 함께 찾아온 ‘저칼로리 음료’에 대한 선호가 차 음료의 찬매 급증을 불러움, 남양 17茶의
인기에 힘입어 ‘혼합차’가 인기를 얻고, 이에 대한 후광 효과로 주춤했던 ‘녹차’ 역시 판매가 크게 늘어
차 음료시장은 지난해 보다 39%가량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병 두유 제품인 ‘두유로 굿모닝, ‘순 두유’ 등의 판매 증가가 두유 성장세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향후에도
소비자의웰빙 선호 경향이 지속됨에 따라 두유 시장의 성장을 예상할 수 있음
2006년 10월까지 출시된 84종 가량의 음료 중
기능성 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60%
매년 10%이상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체지방 분해 기능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 타우린 등을 첨가한 다이어트 음료,
콜라겐 성분 및 코엔자임 Q10 성분을 함유한 노화방지 음료, 피부관리 음료 등
2~30대 여성 음료 시장을 공략
기존의 위, 장, 뼈 기능 개선 음료 등은 물론 혈압 강하 음료 등 특수 건강 음료의
출시가 늘고 있음, 또한 기존음료에 건강 강화 성분을 넣은 리뉴얼 음료 출시 역시
증가해 건강 기능 음료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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