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까르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
2. overseas expansion Taiwan
3. overseas expansion China
4. Failure Korea
5. Conclusion
본문내용
Basic Concepts?
One-stop shopping
Low selling price
Freshness
Free parking

해외진출배경
(1) 치열해지는 경쟁
까르푸의 성공에 자극 받은 프랑스 소매업태들의 모방전략
대규모 하이퍼마켓의 증대 및 경쟁사들의 업태 다각화
경쟁사들 : 콘티넨탈 그룹, 카지노 그룹, 알디 등
(2) 르와이에 법
소규모 영세 소매점 보호를 위해 1973년 제정
부동산취득 및 영업 신청의 어려움
결과적으로 프랑스 내에서 새로운 매장 개장이 힘들어짐

(3) 새롭게 대두되는 시장
유럽시장 :
비슷한 문화권과 경영환경
대부분의 경우 합자형태로 진출
1969 벨기에 진입
스위스, 영국, 독일, 스페인 등에 진출
현재 스페인에서 높은 성과를 얻고 있음
남아메리카 :
70년대 유럽시장에서의 치열해진 경쟁
1974 브라질 진출
현재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에 진출

(3) 저렴한 가격 전략
대규모 경영 전략 > 대량 구입 > 최저가격 혜택
공급업체의 자금력 활용 – ’60일 결제’ 조건
빠른 상품 회전 > 유동 자금을 줄일 수 있음 > 원가 절감
(4) 현지화 전략
인력
상품
코너진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국제마케팅은 서로 대립되는 개념이 아닌 상호보완적인 개념으로 이해하고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본문에서는 이렇듯 더욱 중요성이 부각된 국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경제위기 하에서도 성공한 기업사례와 실패한 기업사례를 통해 앞으로의 기업전략측면을 중심으로 논의하고자 한다.Ⅱ. 본 론1. 국제 마케팅 일반이론1) 국제 마케팅의 정의국제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경을 넘어 이루어지는 아이디

  •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 국제화, 유수업체와의 제휴 등 국가와 국경을 초월한 국제화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 유통산업이 더 이상 내수산업에 안주할 시기는 이미 지났기 때문이다.셋째, 저가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서는 최대한의 경비절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전산시스템의 활용 및 정보화에 대한 적극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넷째, 물류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 최근 물류비 증가로 인해 국가나 기업의 경쟁력이 상실되고 있다는 기사가

  • 직장 내 전자 감시(인권 대 보안)
  • 국제 노동기구 (ILO) 2) 호 주3) 독 일 4) 우리나라4. 직장 내 감시의 장점 및 단점1) 직장 내 감시의의 장점 : 사용자 측의 주장2) 직장 내 감시의 단점 : 노동자 측의 주장3) 작장 내 감시에 대한 인식차이 (권리)5. 직장 내 감시 실태 및 현황1) 직장 내 감시에 관한 인권적인 문제2) 직장 내 감시에 대한 기업 보안의 문제Ⅲ. 결 론1. 문제점 도출2. 기존 연구 자료의 분석1) 해결방안2) 한계점3. 본 팀이 제시하는 해결방안과 그에 대한 한계점1) 현행 법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국P&G연혁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활동3. P&G의 시사점 및 향후전략(1)P&G의 시사점(2)P&G의 향후전략4. 결론Ⅵ. 참고문헌Ⅰ. 서론강원대학교 무

  • [유통관리] 유한 킴벌리의 유통 혁신 성공 사례, 과정, 성공요인, 문제점 및 개선사항(SCM 포함)
  • 기업과 납품업체의 기능분야를 동질화하여 자재, 서비스, 정보의 흐름을 고객수요와 맞추려고 하는 것이다. 이것은 자재흐름을 관리함으로써 재고를 통제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생산관리(전략과 분석), 한국과학기술원 , 석정, 2003이 보고서에서는 유한 킴벌리의 유통혁신성공의 핵심인 SCM을 집중적으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3. SCM과 관련한 국내외 환경3.1 국제적 환경 SCM은 1980년대 중반에 미국의 의류제품부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