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까르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6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2. overseas expansion Taiwan
3. overseas expansion China
4. Failure Korea
5. Conclusion
- 본문내용
-
Basic Concepts?
One-stop shopping
Low selling price
Freshness
Free parking
해외진출배경
(1) 치열해지는 경쟁
까르푸의 성공에 자극 받은 프랑스 소매업태들의 모방전략
대규모 하이퍼마켓의 증대 및 경쟁사들의 업태 다각화
경쟁사들 : 콘티넨탈 그룹, 카지노 그룹, 알디 등
(2) 르와이에 법
소규모 영세 소매점 보호를 위해 1973년 제정
부동산취득 및 영업 신청의 어려움
결과적으로 프랑스 내에서 새로운 매장 개장이 힘들어짐
(3) 새롭게 대두되는 시장
유럽시장 :
비슷한 문화권과 경영환경
대부분의 경우 합자형태로 진출
1969 벨기에 진입
스위스, 영국, 독일, 스페인 등에 진출
현재 스페인에서 높은 성과를 얻고 있음
남아메리카 :
70년대 유럽시장에서의 치열해진 경쟁
1974 브라질 진출
현재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에 진출
(3) 저렴한 가격 전략
대규모 경영 전략 > 대량 구입 > 최저가격 혜택
공급업체의 자금력 활용 – ’60일 결제’ 조건
빠른 상품 회전 > 유동 자금을 줄일 수 있음 > 원가 절감
(4) 현지화 전략
인력
상품
코너진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