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가게를 위한 마케팅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환경 분석
Part 2. 3C 분석
Part 3. STP분석
Part 4. 마케팅 전략
Part 5. 4P전략
- 본문내용
-
온라인 비즈니스 강화
:마트와 온라인 마케팅 강화 및 유통경로 확대
:슈퍼의 인터넷 슈퍼 강화로 새로운 시장 개척
니치 마켓을 위한 신사업 개발
:엔터테인먼트형 대형 복합화된 백화점 확대
:중형상권형 1200평 규모의 소형 할인점 출점
:도심형 150평 규모의 컴펙트 슈퍼 강화
SSM 증가, 슈퍼마켓 감소
영세점포 성장을 위협하는 SSM은 유통업의 전체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SSM의 장점을 도입한 효율적 운영 지원이 필요한 상황
SSM 점포수(누계) : (’03) 234 → (’05) 267 → (’07) 354 → (’09.8) 618
* 수퍼마켓 시장점유율 : (’01) 12.7% → (’07) 10.3% (▽2.4%p)
* 인구 만명당 수퍼마켓 수(’07) : 한국(20개), 영국(16개), 일본(9개)
* 국내 수퍼마켓 사업체수 : (’01) 113천개 → (’07) 97천개 (▽14.6%)
① (시 설) 상권(근린생활구역 또는 전문상가지역)의 특성에 맞는 현대적 시설구비
* 근린생활구역은 수퍼마켓형으로, 상권지역 등에는 편의점형태 시설 구비
② (정보화) POS시스템, 재고ㆍ고객관리 시스템 구축 등으로 Loss 감축
③ (가 격) 공동구매본부와 협약을 통한 직거래로 가격 인하
④ (서비스) 점주 및 종업원 고객응대 등 서비스 교육 강화(분기별 실시), 복장 통일 등
⑤ (위 생) 유기농ㆍ안전식품 위주의 진열 및 유통기간 철저 관리 등
⑥ (진 열) 주요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 진열 및 매장 레이아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