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대구시민운동장 야구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조사목적

1) 대구구장의 역사

2) 상황분석

2.조사 설계

1) 연구모형:

2)가설설정

3)조작적정의

3. 실증분석

1)표본의 특성

2)요인분석:

3)신뢰도 검증 :

4)가설검증 및 해석:

4.결론 : 마케팅시사


본문내용
작년 프로야구 구장별 관객 동원 수는 삼성 대구구장 387,389(5,782) SK문학구장 841,270 (12,556) LG 잠실구장 975,333 (14,778) 두산 1,053,966(15,731) 롯데 사직구장 1,380,018 (20,597) 이고 전체 합계 5,925,285 (11,138)이다.
2002년과 2006년에 월드컵의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동원 관객 수가 많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고 2008년 이후 베이징 올림픽 야구 금메달 획득과 이어서 2009년 WBC에서의 우수한 성적으로 인해 동원관객수가 증가 추세에 있다. 올해 2010에 월드컵이 있으므로 관객동원에 어려움이 예상되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조사이다.

2.조사 설계
1) 연구모형:
설문지의 항목에는 기본적으로 리커트 5점척도(5-point Likert scales)로 답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마케팅 촉진 항목에서는 복수응답을 가능하게 한 명목척도로 답할 수 있게 하였다.
설문지는 대구지역에 위치한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2010년 5월 한 달 동안 150부를 배포하여 144부를 회수하였으며 회수된 응답지 144부를 가지고 분석을 실시하였다.
회수된 설문지는 SPSS(Statistical Package for Social Science)18.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경기진행
속성 및 변수의 추출은 내용타당성(Content raldity)의 제고를 위해 선행연구들로부터 추출한 결과들을 예시로 놓고 그와 유사한 변수들을 추려내었으며, 앞에서 제시한 가설이 타당한가 혹은 기각되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t-검증(t-test), 신뢰도분석 및 요인분석등을 실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설산업론] 스포츠시설 건설사업의 현재와 전망
  •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전국2172 2360 539 290 447 239 274 209 846 457 675 786 807 929 1099 213 12342조정카누장 6빙상장 9싸이클경기장 11승마장 12사격장 21씨름장 28골프연습장 40야구장 51롤러스케이트장 100육상경기장 187국궁장 205수영장 243전천후게이트볼장 427테니스장 428축구장 467체육관 529간이운동장(동네체육관) 9,531각 스포츠시설 갯수 조정카누장 빙상장 싸이클경기장 승마장 사격장 씨름장 골프연습장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 마케팅과 프로야구 활성화 방안
  • 운동장 측에 지불하지만 야구장 펜스광고 수입은 전혀 받지 못하고 있다. 실제로 야구장 펜스광고의 수입은 시재정 수입으로 전액 환수된다고 한다. 결국 구단과 협회의 걸림돌은 펜스 광고권과 매점 운영권 등이 자치단체에 귀속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구단이나 KBO측이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는데 중요한 문제임에 틀림없다.2-1) 좌석 가뜩이나 복잡하고 좁은 통행 공간에 차지하고 있는 딱딱하고 지저분한 우리나라의 좌석들은 관중들이 경

  • [스포츠] 한국 프로야구의 활성화 방안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V. 발전 방향 및 목표 1. 장기적 플랜 1) 주요타켓 선정 - 어린아이 프로 야구에서 관심을 가져야하는 최대의 고객은 어린아이 등 학생측이 될 수밖에 없다. 물론 학생들은 성인과는 달리 야구장을 찾을 경우 혼자서는 오지 않는다. 항상 가족이나 친구를 동반한다. 반면에 성인들은 자신의 야구관람을 즐기는 경우 이미 몇 일간의 계획을 통해 신중한 고려를 하는 구매경향을 보인다. 결정적으로 프로야구의 타켓으로 어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야구장을 운영하는 시에서는 보다 선진화된 스포츠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하여 한 차원 높은 질적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야 할 의무를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또한 유소년 선수에 대한 건전한 학원 스포츠 육성도 절실히 요구 되는 바이다.이러는 가운데 제2의 박찬호와 최희섭이 등장하게 될 것이며, 훌륭한 선수들이 펼치는 멋진 플레이에 등을 돌렸던 많은 야구팬들이 다시 잠실 야구장으로 발을 돌릴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마케팅 관리 발

  • [관광지리] 2002 한일 월드컵과 월드컵 경기장
  • 마케팅 한다면 전세계 열 번째안에 드는 아름다운 경기장 상암경기장은 무한한 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다른 구장 또한 이미지 마케팅을 잘 활용한다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결 론◦월드컵경기장에 대한 발표자의 생각ㆍ월드컵경기장을 가지고 지금까지 조사해 본 결과 지금의 우리가 느끼는 수치적인 적자경영 모델은 우리가 노력하고 개발을 통해 충분히 돌아서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수익모델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