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대구시민운동장 야구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조사목적
1) 대구구장의 역사
2) 상황분석
2.조사 설계
1) 연구모형:
2)가설설정
3)조작적정의
3. 실증분석
1)표본의 특성
2)요인분석:
3)신뢰도 검증 :
4)가설검증 및 해석:
4.결론 : 마케팅시사
- 본문내용
-
작년 프로야구 구장별 관객 동원 수는 삼성 대구구장 387,389(5,782) SK문학구장 841,270 (12,556) LG 잠실구장 975,333 (14,778) 두산 1,053,966(15,731) 롯데 사직구장 1,380,018 (20,597) 이고 전체 합계 5,925,285 (11,138)이다.
2002년과 2006년에 월드컵의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동원 관객 수가 많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고 2008년 이후 베이징 올림픽 야구 금메달 획득과 이어서 2009년 WBC에서의 우수한 성적으로 인해 동원관객수가 증가 추세에 있다. 올해 2010에 월드컵이 있으므로 관객동원에 어려움이 예상되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조사이다.
2.조사 설계
1) 연구모형:
설문지의 항목에는 기본적으로 리커트 5점척도(5-point Likert scales)로 답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마케팅 촉진 항목에서는 복수응답을 가능하게 한 명목척도로 답할 수 있게 하였다.
설문지는 대구지역에 위치한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2010년 5월 한 달 동안 150부를 배포하여 144부를 회수하였으며 회수된 응답지 144부를 가지고 분석을 실시하였다.
회수된 설문지는 SPSS(Statistical Package for Social Science)18.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경기진행
속성 및 변수의 추출은 내용타당성(Content raldity)의 제고를 위해 선행연구들로부터 추출한 결과들을 예시로 놓고 그와 유사한 변수들을 추려내었으며, 앞에서 제시한 가설이 타당한가 혹은 기각되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t-검증(t-test), 신뢰도분석 및 요인분석등을 실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