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인적자원관리 및 문화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한항공에 대한 소개
2.대한항공의 인적자원관리
3.대한항공 속의 Affirmative action
4.대한항공의 속의 다양성관리
5.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본문내용
대한항공(大韓航空, Korean Air)

대한민국 최대의 항공사이다.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 중 하나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국제선과
국내선을 운행
- 주요 경쟁사로는 아시아나 항공이 있음.

1972 4월 미주 항로 정기 여객노선
(서울-동경-호놀룰루-로스앤젤레스) 최초 개설

1994 3월 창립 25주년, 창사 이후 1억 5천만 명 수송실적 기록

2000 11월 대한항공-알리탈리아 공동 운항 계약체결

2009 2월 2008년 매출 사상 첫 10조원 돌파, A380 2대 추가 주문, 총 주문량 10대

3월 창사 40주년 ‘2019 경영목표’ 발표, 유나이티드
항공 B747-400 항공기 100대 달성

1. 사례

2009년 9월 25일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이루어졌던 대한항공 창사 40주년 기념 '도전! 대한항공 골든벨' 행사.
http://www.youtube.com/watch?v=XtGcqpf1_hU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및 핵심역량분석과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경영전략제안과 향후방향분석 레포트
  • 항공산업과의 연관성이 떨어지는 마케팅을 주로 펼쳐 아시아나의 핵심역량에는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인적자원:전문가 양성에 주력아시아나는 2007년과 2010년에 노동부와 교육인적자원부(현 교육부)로부터 ‘인적자원 개발 최우수기관’ 인증을 받고, 2007년에 제4회 평생학습대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을 정도로 인재 양성 및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성장하기 위해 국내외 유수대학 MBA프로그램,전

  • [호텔 경영론] 호텔리어에 대해
  • 및 관광산업에 기름을 부어줄것으로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속되는 주변국들의 한류열풍은 호텔산업의 더욱 밝은 방향을 제시할것으로 보여 집니다.    호텔의 역할변화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호텔에 대한 시설뿐아니라 호텔채용인원에 대한 변화의 강도가 한층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호텔외 레지던스등 다양한 호텔급의 숙박시설의 등장으로 더욱 심한 경쟁구도를 가지게 되면서,보다 낳은서비스를 통한 고객잡기는 호텔의 존폐를

  • [졸업] [호텔 관광] 고객관계관리(CRM) 구축한 호텔 분석에 대한 연구
  • ( 장희정 ) 교수지도學 士 學 位 請 求 論 文2005學年度題 目 고객관계관리(CRM) 구축한 호텔 분석에 대한 연구( 국제관광경영 )學科 學番( 200196015/200196133 )姓名 김 경 민 / 홍 정 숙 목 차제 1장 서 론 제 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제 2절 연구방법과 연구범위 1. 연구의 방법 2. 연구의 범위제 2장 고객관계관리(CRM)의 이론적 배경 제 1절 고객관계관리(CRM)의 개념 제 2절 고객관계관리(CRM)의 전제조건제 3절 고객관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론]사우스웨스트항공 인사관리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인적자원관리(1) 롤모델1) 관리자의 리더십 강화2) 조화를 강조하는 조직3) 갈등 해소4) 유연성 있는 직무(2) 인사관리1) 채용2) 교육훈련3) 노사관계(3) 성과보상1) 경제적 보상을 통한 기업문화의 구축2) 다양한 정보 제공3) 가정을 보살피는 회사3. 성공요인 및 위험요인(1) 성공요인1) 비용 차별화 전략2) 인적자원경영3) 다양하고 기발한 마케팅 전략(2) 위험요인4. 인적자원관리 모델사우스웨스트항공 인사관리 성공사례 분석1. 사업전략(1)

  • [서비스관리]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 대한 지식을 쌓았고, 한 잔, 한 잔 최고의 맛을 제공하였으며 다양한 Blending 방법 연구 등을 통하여 선두로서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커피는 제공하는 데에서 끝나지 않는다 하여 순수한 커피 향의 보존을 위하여 인공 향 커피는 사용하지 않았고, 음식을 제공하지도 않았으며, 실내에서의 흡연을 금지하였다.또한 서비스업의 기본인 서비스에서도 최고의 질을 제공하기 위하여 그의 기본이 되는 고객 접점, barista에 대한 인적자원관리(HRM)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