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글러벌 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
-국제기업의 조직구조
-국제화된 사업부제 조직구조
-매트릭스조직과 글로벌 사업부제 조직
2. 본사와 자회사간의 통합과 조정메커니즘
-글로벌화와 현지화간의 갈등
-통합과 조정메커니즘
-본사와 자회사간의 관계정립
-국가관리자의 역할
3. 글로벌기업의 인적자원관리
-글로벌기업의 인적자원관리전략
-해외파견인력의 관리
-국제인력개발
-국제적인 노사관리정책
- 본문내용
-
:제품별 지역별 다각화에 따라 각각의
제품별로 독립적 사업부에서 운영.
- 개별 사업부가 독립적으로 수행.
- 기능별 조직구조에서 나타나는
비효율성 제거.
- 최고경영자가 ‘일상적 의사결정’ 권한위임.
→ 최고경영자의 ‘전략적 의사결정’
에 전념 가능.
- 제품과 지역이 제한 되어 있을 때는 기능별 조직으로 기업활동을 충분히 수행.
- 판매지역이 다양해지면 지역별 사업부조직.
- 제품의 종류가 많을 경우 제품별 사업부조직.
- 제품과 지역 양 측면에서 더욱 다각화된 경우에는 매트릭스 조직.
: 한마디로, ‘사업부제 조직구조 + 국제사업부’
의사결정권은 제품사업부에 집중.
국제사업부는 해외영업에 국한된 영역에서
제한된 의사결정권만 행사.
→ 기업의 활동이 내수에 치우칠 가능성과
조직내의 지식과 노하우의 이분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