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마케팅 -FIFA 공식 후원사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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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월드컵 마케팅이란
2. FIFA 공식 후원사 현대자동차
3. 제안점
4. 결론
본문내용
① 차량무료제공

현대자동차는 남아공월드컵 공식차량으로 현대기아자동차를 제공.
또한 축구대표팀에게도 월드컵 공식슬로건인 ‘승리의 함성! 하나된 한국’이라는 문구가 쓰여진 버스를 기증.
② 아이폰을 이용한 홍보

무료 '월드컵 응원'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서 앱스토어나 현대차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다운을 제공.

③ 다양한 이벤트

‘월드컵 16강 기원 퀴즈 이벤트’는 현대자동차 전시장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소나타 월드컵에디션’과 ‘응원도구’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메시지가 담긴 지름 2~4m 크기의 축구공모형의 ‘굿윌볼’을 전국 각지에 설치함.

축구국가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2010남아공 월드컵승리기원 패션쇼를 개최.




현대차 광고모델 김연아와 가수 빅뱅, 트랜스픽션이 부른 응원가.

네오위즈게임즈사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2일부터 국내 및 전 세계 15개국이 참가하는 '2010 현대자동차컵 FIFA ONLINE2 챔피언십'을 개최..


④ 거리응원

‘거리응원의 메카’의 상징성을 가진 서울광장에 비중을 두고 응원 행사장 주변에 월드컵 공식 엠블럼과 로고, 마스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현수막과 응원도구, 영상을 활용.


다채로운 월드컵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홍보
이에 따른 국내외적인 브랜드인지효과상승, 수익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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